용인에서 태어나고 자란 에버랜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중국 야생동물협회의 요청으로 대한항공 특별기 대신 에어차이나를 탄다.
22일 국내 및 중국 관광업계에 따르면 푸바오는 중국계 항공사인 에어차이나를 타고 중국에 가는 것으로 확인됐다. 에버랜드와 중국야생동물보호협회의 협의에 따라 푸바오가 만 4세가 되는 올해 7월20일 이전일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일정은 이달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푸바오를 운송할 유력한 항공사는 판다를 실제로 운송해 본 적 있는 대한항공으로 점쳐졌다. 푸바오의 엄마, 아빠인 러바오와 아이바오도 지난 2016년 대한항공 특별기를 타고 한국으로 왔다. 대한항공은 온도조절과 공기 순환 장치를 갖춘 전용 화물기를 통해 전문적으로 살아 있는 동물을 운송하고 있다.
(중략)
에버랜드 관계자는 "아직까진 확정된 바 없다"며 "정확히 떠나는 일정이 결정되면 아쉬워할 국민과 관람객들에게 최대한 빠르게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른 국가에서 중국으로 판다를 반환한 사례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16일엔 싱가포르에서 태어난 '러러'가 싱가포르 항공을 타고 중국으로 귀환했으며 미국의 '메이샹'과 '톈톈', '샤오치지' 등 세 마리 판다는 페덱스 화물기로 중국에 갔다. 지난해 7월엔 프랑스에서 자란 '위안멍'이 에어차이나를 이용했다.
푸 가지마
진짜 개빡치네 우리나라 판다를 니들이 왜데려가
아닌말로 자기네보다 더 귀하게 키운 우리판다를 왜 그따위로 데려가
우리 공주 한국판다인데 왜 데려가냐고 시팔들아...
판다외교 하지마라 진짜 우리애기 어케 보내
아 중국 판다 뺏어온 주제에 주인행세 역겹네
푸바오도 너무 슬픈데 이거 경험하니까 후루도 나중에 가야한다는거 생각하니까 곱절로 맘아픔
한국판다거든???
에어차이나 그뭔씹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앤데 뭔 차이나야ㅡㅡ
진짜 지들이 뭔데 판다를 데려가 푸바오 갈 생각하면 또 얼마나 외롭고 혼란스러울까 불쌍해
판다외교 하지마 진짜
개빡쳐
대한항공으로모셔가라
한국에서 나고자라서 한국말만 알아듣고 용인에서 태어나서 애지중지 이쁨만 받고 컸는데… 어제 사진 보면 아직도 애기애기해 ㅠㅠ 어캐 보내냐고…
와 진짜 적당히하지......... 대체 중국은 판다들로 과시하는 이유가 뭐야 키운건 우리나란데
누가 뭐래도 우리 애다 짱깨들아
ㅜㅜ 울애기
개빡치네 진짜 중국놈들 왜 지들 멋대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