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해양 관광도시를 뽑자면, 매번 여수가 거론될 정도로 바다가 아름다운 도시인데요.
전라도 특유의 맛집으로 인해 먹거리도 풍부하고,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술 한잔 적실 수 있는 여수에 여행을 가보신적이 있나요?
오늘은 전라남도 여수에 가볼 만한 곳들을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우리 함께 여수의 밤바다로 빠져볼까요?
목차
1. 돌산공원
2. 여수 해상 케이블카
3. 소호 동동다리
4. 오동도
5. 여수 예술랜드
6. 아쿠아 플라넷
7. 하멜등대
1. 돌산공원
온라인 커뮤니티
여수의 밤바다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돌산공원은 여수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정상에서는 사방이 트여있어 여수의 아름다움을 모두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여수의 또다른 명소인 돌산대교가 아름답게 빛나는 모습과 여수 앞바다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주변으로는 여수의 도시가 환하게 비추고 있어 여수의 야경을 보기에 가장 적합한 가볼 만한 곳입니다.
야경뿐만 아니라 돌산대교 뒤쪽으로 지는 해는 노을마저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돌산공원에 방문해 노을과 야경을 모두 눈에 담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돌산공원
위치 :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산 355-1
입장료 : 무료
주차 : 공원내 주차장 보유
2. 여수 해상 케이블카
온라인 커뮤니티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로 알려진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하늘을 가르며 여수의 바다를 둘러볼 수 있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방법이라고 추천을 많이 받는 곳인데요.
여수의 명소인 돌산공원을 시작으로 바다를 건너 자산공원까지 도달하는 루트로 개발된 케이블카인데요. 날이 좋은 날에는 오동도의 경치까지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여수에 여행을 가게 되면 이용하는 명소입니다.
해가 밝을때는 푸르른 바다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노을이 질 때는 해와 바다가 만나는 붉은빛의 바다로 또 한 번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여수 밤바다의 야경까지 봐주면 더할 나위 없어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
위치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입장료 : 왕복 대인 17,000원, 편도 대인 14,000원
운영시간 : 09:30 ~ 21:30
주차 : 돌산 공원 내 주차장 보유
3. 소호 동동다리
온라인 커뮤니티
소호 동동다리는 소호항이 있는 바닷길을 따라 만들어진 친수공원으로, 여수의 바다를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소호 요트 마리나 공영주차장에서 시작해 신협 소호지점을 끝으로 엄청난 길이를 산책하며 바다를 느낄 수 있는데요. 잘 만들어진 데크길은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고, 중간에 벤치가 놓여 있어 앉아 여유롭게 바다를 구경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곳도 낮에는 푸른 바다의 경치를 느끼고, 밤이 될 때쯤엔 노을과 야경으로 더욱 아름다운 경치를 선보이는 여수의 가볼 만한 곳입니다.
소호 동동다리
위치 : 전남 여수시 소호로 392
입장료 : 무료
주차 : 소호 요트 마리나 주차장 2시간 무료
4. 오동도
온라인 커뮤니티
여수에 가볼 만한 곳을 검색하면 돌산공원과 함께 꼭 언급되는 오동도는, 동백꽃이 아름다워 동백섬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동도의 산책로는 평소에 초록초록한 모습을 보여주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2월 초부터 개화하기 시작하는 동백꽃이 피고 나면 붉게 물든 꽃들이 데크길에 수놓으며 더욱 장관을 만들어 냅니다.
오동도에 가볼 만한 곳으로는 동백군락지를 돌다가 하얀등대와 등대 부근 동박새꿈정원이라는 카페에 앉아 여유를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동도
위치 :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238-32
입장료 : 무료
주차 : 오동도 음악분수대 주차장 무료
5. 여수 예술랜드
온라인 커뮤니티
여수 예술랜드는 여수에 갔다는 인증샷을 잔뜩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 공원인데요. 다양한 체험거리와 숙박도 가능한 일종의 리조트입니다.
리조트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체험을 요금만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한데요. 마이다스손 전망대에 올라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익스트림 공중그네나 오션 스카이워크, 아트 동굴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릭아트 전시장 같은 경우는 증강현실기술을 이용해 더욱 리얼하게 체험이 가능한데요. 여수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릴 만한 명소입니다.
여수 예술랜드
위치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입장료 : 일반고객전용 패키지 25,000원
운영시간 : 09:00 ~ 18:00
주차 : 여수예술랜드 주차장 무료
6. 아쿠아 플라넷
온라인 커뮤니티
여수의 엑스포공원과 오동도의 근처에 있어 접근하기 좋은 수족관인 아쿠아플라넷. 가족여행이나 데이트 코스로는 빼놓을 수 없는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곳인데요.
이곳에는 흰색의 귀여운 벨루가나 열대어, 펭귄 등 쉽게 보기 어려운 바다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여수의 아쿠아리움입니다.
시간에 맞춰 메인 수조로 간다면 판타지 쇼를 볼 수 있는데요. 인어공주쇼나 수중발레 등 다양한 쇼를 볼 수 있고, 쇼의 마무리에는 수조 안에 사육사가 먹이를 풀어 물고기나 가오리들이 한데 모여 춤을 추는 듯한 모습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조금 비싼 편이라고 생각될 수 있는데요. 네이버를 통해 높은 할인율로 미리 구매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구입한 다음날부터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쿠아 플라넷
위치 :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입장료 : 종합권 대인 37,900원
운영시간 : 09:30 ~ 19:00
주차 : 관내 주차장 보유 무료
7. 하멜등대
온라인 커뮤니티
하멜등대는 우리나라를 유럽에 최초로 소개했던 네덜란드인 헨드릭 하멜의 이름을 따 만들었는데요. 밤바다를 매우 아름답게 비춰주는 무인 등대와 주변 경치로 인해 여수여행의 마무리로 가볼 만한 곳으로 늘 추천받는 곳입니다.
이곳은 낮보다는 꼭 밤에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리는 곳인데요. 밤에는 빨간 등대가 점등되며 밤을 아름답게 비추고, 등대로 가는 길이 다양한 색으로 빛나기 시작하며 장관을 만들어 냅니다.
왼쪽으로는 돌산대교와 여수 해상 케이블카가 보이며 새로운 느낌의 여수 밤바다를 장식하는데요. 여수여행에 마지막 여행지로 하멜등대를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하멜등대
위치 : 전남 여수시 종화동 458-7
입장료 : 무료
주차 : 하멜전시관 주차장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