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초등 잡프러포즈 시리즈
10권 세트
고준채 외 9명 지음
167*223 | 무선제본 | 정가 130,000원
ISBN 979-11-91299-66-3(10권) | 2022년 09월 01일 발행
어린이 > 초등 5~6학년
어린이 > 초등 3~4학년
어린이 교양> 자기계발
세트 소개
초등학생의 진로와 직업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시리즈 10권 세트가 출간되었습니다.
프로파일러, 웹툰작가, 뷰티전문가, 셰프, 게임개발자, 인공지능전문가, 예능PD, 성우, 수의사, 유튜버 일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어린이가 궁금해 할 직업의 세계에 대해 쉽게 설명해줍니다. 실제로 일하고 있는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담았기 때문에 이제 막 진로를 찾으려는 어린이에게 직업을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은이
고준채
경기대 일반대학원 범죄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육군교육사령부 헌병대 대위로 제대,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프로파일러 특채 1기로 활동했습니다. 강호순 연쇄살인 사건 등 다양한 사건을 경험하였으며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 경찰수사연수원, 경찰교육원 외래교수, 중앙경찰학교 형사학과 교수를 거쳐 경기남부경찰청 경찰-국과수 합동법과학 감정실 경찰 감정. 현재 치안정책연구소 R&D 기획평가 센터의 연구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의 청소년 진로 멘토, 개구쟁이 세 아들의 아빠 그리고 대한민국의 프로파일러로서 우리 사회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청소년들의 진로, 직업 탐색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손영완
<키스 오브 더 건>, <대 악마 첩보기관 A.D.I>, <모데미풀>, <삵의 발톱>, <남선생 여제자>, <삵의 발톱 외전>, <이블 어게인> 등의 작품을 연재하였으며, 프랑스 앙굴렘 국제 만화 페스티벌과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 작품을 출품하기도 했습니다. 목원대학교 만화학과, 인덕대학교 만화영상애니메이션과, 청소년만화아카데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OSMU 콘텐츠기획자(웹툰피디) 양성과정 등에 출강하여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김승아
특수분장 및 메이크업을 시작으로 뷰티업계에 입문해 8년간 화장품 회사에서 근무했고, 10년간 프랜차이즈 뷰티 숍을 운영했습니다.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피부미용전공 석사를 수료했으며, 현재는 뷰티 숍 살롱드수의 대표원장으로 있습니다. 대학에서 대인관계의 기술과 뷰티 서비스에 대해 강의하고, 한국의 뷰티와 화장품, 미용기기를 해외에 소개하는 해외 뷰티 강사로 활동 중입니다. 청출어람이라는 진로 진학 상담 프로젝트를 통해 화상 멘토링 수업을 진행하며 청소년의 멘토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유재덕
웨스틴조선호텔서울에 사무직원으로 들어갔다가 셰프가 되고 싶어 주방으로 자리를 옮겨 30년째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메뉴 개발을 담당했고 2019년 조리팀장, 즉 호텔 주방의 책임자가 되었습니다. 대한제국 황실 한식 연회 음식 재현 헤드 셰프, 대한제국 황실 서양식 연회 음식 재현 담당 셰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담당 헤드 셰프, 청와대 국민 연회 담당 셰프로 일했습니다. 주방에서 읽은 책 이야기를 담아 『독서 주방』을 출간했으며, 조선일보, 스포츠경향 등의 매체에 매주 칼럼을 기고하고 있습니다.
이홍철
넥슨에서 서버 개발자로 다양한 MMORPG 게임 개발에 참여했으며, 한국생산성본부에서 ICT 역량평가 제도의 설계와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현재, 엔씨소프트에서 플랫폼의 글로벌 프로젝트 관리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대학교에서 SW 개발자의 진로에 관한 특강과 멘토링 활동,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멘토링 제도 ‘이음’에서 활동해 왔습니다.
이동훈
고려대학교에서 통계학을 전공했다. 같은 학교에서 인공지능을 공부하며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LG-CNS와 IBM에서 근무하였으며, Ai-Bio 전문 기업인 에이아이더 뉴트리진을 공동창업 하였다. 현재는 전무이사로 재직 중이며, 민간과 공공 분야의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 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IT 기반 혁신 도구를 기업 비즈니스에 접목하는데 관심이 있으며, 최근에는 인공지능 분야로 관심 영역이 확장되었다.
신정수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95년 MBC 공채시험에 합격, 20년간 예능PD로 살았습니다. 중국 남색화염 미디어 기업을 거쳐서 현재 CJ E&M M.net 기획 제작 2국장, 그리고 25년 차 예능PD입니다.
◆연출 프로그램
MBC <전파견문록>, <일요일 일요일밤에>
<게릴라 콘서트>, <러브 하우스>, <30회 대학가요제>
<놀러와>, <나는 가수다>
북경위성(BTV) <용감적심(勇敢的心>
M.net <더 마스터-음악의 공존>
◆주요 수상 경력
2011년 YWCA ‘올해의 프로그램상’
2011년 백상예술대상 ‘예능 부문 작품상’
2011년 한국방송협회 ‘이달의 프로그램상’
2011년 한국방송협회 ‘올해의 PD상’
2012년 PD 연합회 ‘실험정신상’
김지혜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습니다. 대교방송에서 전속생활을 시작했다가 KBS 성우 극회 27기로 입사해 신인 여자 성우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애니메이션 <구름빵>, <꾸러기 닌자 토리>, <드래곤볼Z>, <마당을 나온 암탉>, <투모로우 나라의 마일스>, 외화 <아이언맨>, <닥터 후>, <무간도>, <아이엠 샘> 외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김희진
건국대학교 수의학과 졸업
이리온 동물병원 근무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근무
현 우리동물병원생명 사회적협동조합 근무
동물을 좋아해 수의사가 되었습니다. 경험을 좋아해 수의사로서 진료하는 것 외에도 강의를 하거나 자문을 해 주는 일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김켈리
2014~2021년까지 경북 및 서울에서 초등 교사로 근무했습니다. 2015년 교실수업개선 연구대회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2020년 성동광진교육청 지정 영어 교육 분야 멘토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저서로는 『초등 온라인 수업 가이드』 (넥서스)가 있습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유튜브 인기 채널 〈김켈리 Kellyfornia〉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차
1.프로파일러는 어때?
범인을 찾기 어려운 사건도 척척 해결하는 프로파일러! 억울한 사람이 누명 쓰지 않도록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일도 앞장선다.
2.웹툰작가는 어때?
만화를 좋아하고 만화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다면, 그리고 만화를 그리는 일이 행복하다면 도전!
3.뷰티전문가는 어때?
더 나은 자신, 더 아름다운 자신을 가꾸기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외모로 상처받은 사람들에게는 위로를 전하는 직업이 있다던데?
4.셰프는 어때?
음식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추억을 선물하는 셰프는 섬세한 손길로 요리한 음식을 그릇에 아름답게 담아내는 예술가래~
5.게임개발자는 어때?
요즘엔 게임이 영화도 되고 뮤지컬도 되고 게임 주제곡으로 음악상도 탄다면서? 그걸 누가 만들까?
6. 인공지능전문가는 어때?
미래에 올 변화를 이끌어가는 개척자가 되고 싶다면, 꿈꾸는 것을 현실로 만들고 싶다면, 인공지능전문가!
7. 예능PD는 어때?
재미가 없으면 TV가 아니고, 새롭지 않으면 예능이 아니다! 언제나 새로운 재미를 찾아 웃음과 감동을 전하는 TV 프로그램을 만드는 예능PD~
8. 성우는 어때?
영화와 드라마, 광고는 물론 생활 속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목소리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목소리만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들이 있어요.
9. 수의사는 어때?
동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동물을 돌보고 치료하는 수의사. 사람과 동물이 함께 오래도록 행복하게 사는 꿈도 꿉니다.
10. 유튜버는 어때?
궁금한 게 있으면 유튜브~ 심심할 땐 유튜브~ 보고 듣고 웃고 배우고 즐기는 모든 것이 있는 세상 유튜브~ 이제 보지만 말고 만들어보는 건 어때요?
출판사 리뷰
우리 아이가 커서 뭐가 되고 싶은지 알고 싶은 어른들,
자기가 커서 뭐가 될 수 있는지 알고 싶은 어린이들을 위한
‘Job’ 프러포즈 시리즈
초등학생의 진로와 직업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시리즈 10권 세트가 출간되었습니다.
앞서 나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청소년용 잡프러포즈 시리즈 중 초등학생이 관심있는 직업을 선정해,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쉽고 흥미롭게 쓰였습니다. 실제로 일하고 있는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담았기 때문에 이제 막 진로를 찾으려는 어린이에게 직업을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1. 프로파일러는 어때?
프로파일러는 범인을 알 수 없는 강력 사건이 일어났을 때 프로파일링을 통해 범인을 특정하고 사건 해결에 도움을 주는 직업입니다. 범죄가 복잡하고 다양해짐에 따라 전통적인 경찰 수사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사건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사건들을 해결하기 위한 사람들이 프로파일러입니다. 이처럼 중요한 일을 맡아 하고 있는 고준채 프로파일러가 이 직업을 어린이에게 프러포즈합니다.
2. 웹툰작가는 어때?
만화가 좋고, 만화 그리는 일이 행복하다면 웹툰작가에 도전하세요! 손영완 작가가 만화가의 꿈을 가졌을 때만 해도 주변 사람들이 말렸을 정도로 만화 그리는 일은 좋은 직업으로 환영받지 못했어요. 하지만 요즘은 어떤가요? 웹툰의 뛰어난 상상력이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환영받는 문화콘텐츠가 되었어요. 독특한 그림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드는 손영완 웹툰작가가 이 직업을 어린이에게 프러포즈합니다.
3. 뷰티전문가는 어때?
외모도 경쟁력이다! 사람들에게 아름답게 보이는 일이 중요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만의 이야기일까요? 요즘엔 평범한 사람들도 건강하고 단정한 외모를 갖기 위해 스스로를 가꾸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외모를 가꾸면서 마음의 위로를 얻고 자신감을 찾았다는 이야기도 많이 있고요. 이런 사람들에게 외모를 가꾸는 일을 도와주는 직업이 바로 뷰티전문가입니다. 20년 넘게 피부관리사로 일하면서 K-뷰티를 세계에 전파하는 데 힘써온 김승아 뷰티전문가가 이 직업을 어린이에게 프러포즈합니다.
4. 셰프는 어때?
셰프는 누구일까요? 주방에서 조리하는 요리사를 모두 셰프라고 부르는 걸까요? 아님 요리사 중에 뛰어난 솜씨를 가진 요리사를 셰프로 부르는 걸까요? 모두 아니에요. 원래 셰프는 주방의 책임을 맡은 사람, 보통 주방장이라고 부르는 사람을 말해요. 셰프는 요리사들의 요리사, 요리사들이 꿈꾸는 명예로운 직업이랍니다. 누구보다 요리하는 즐거움과 셰프라는 직업의 매력을 잘 알고 있는 유재덕 셰프가 이 직업을 어린이에게 프러포즈합니다.
5. 게임개발자는 어때?
게임이 영화나 뮤지컬로 만들어진다는 것을 아시나요? 게임은 이제 아이디어와 IT 기술로만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스토리가 있고 화려한 장면을 연출하고, 다양한 음향 기술과 창의적인 음악도 함께 어우러지죠. 이처럼 게임 하나를 만드는 데 수많은 영역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이 모두 게임개발자입니다. 서버 개발자로, 프로젝트 관리자로 오랫동안 일해온 이홍철 개임개발자가 이 직업을 어린이에게 프러포즈합니다.
6. 인공지능전문가는 어때?
몇 년 전만 해도 인공지능은 굉장히 낯선 단어였지만 지금은 흔히 쓰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인공지능이 사람들이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IT 기술의 발전으로 어린이 여러분이 살아갈 세상은 더 빠르게 변화할 거예요. 더 안전한 사회, 더 편리한 사회를 만들고 싶은 어린이라면 인공지능개발자에 도전하세요.
7. 예능PD는 어때?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예능 프로그램을 만드는 나라는 어디? 바로~ 대한민국! 이렇게 재미있는 코미디, 리얼 버라이어티, 토크쇼, 오디션 프로그램,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만드는 사람이 예능PD입니다. ‘재미가 없으면 TV가 아니고, 새롭지 않으면 예능이 아니다!’고 할 만큼 재미있는 걸 좋아하고 다른 사람을 웃기는 걸 좋아하는 직업, 예능PD를 프러포즈합니다.
8. 성우는 어때?
지하철이나 버스, 각종 안내 전화에서 흘러나오는 목소리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외국영화와 드라마는 물론이고 애니메이션과 게임, 광고로도 익숙한 목소리들! 그들이 바로 목소리로 연기하는 성우입니다. 목소리에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성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9. 수의사는 어때?
동물을 사랑하고, 동물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어린이에게 수의사는 정말 좋은 직업입니다. 어디가 아픈지 말을 하지 못하는 동물의 병을 알아내 치료하는 일은 언제나 뿌듯하죠.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동물을 위해 좀 더 가치있는 일을 하고 싶다고요? 동물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며 행복을 만드는 수의사가 되어보는 건 어떤가요?
10. 유튜버는 어때?
뭔가 재미있는 것을 찾을 때, 배우고 싶은 것이 있을 때,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궁금할 때 여러분이 찾아가는 곳은 어디인가요? 내 손안에 있는, 작지만 큰 세상 유튜브 아닐까요? 보고 즐기는 것을 넘어, 내 안에 넘치는 끼와 반짝이는 재능을 펼치고 싶다면 유튜브의 세계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