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b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0
"성심당도 평양에 가게를 내고 싶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전국 경제투어의 일환으로 대전 으능정이거리를 방문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대전 원도심의 명물인 성심당에 찾았다. 성심당 사장이 문 대통령에게 특별한 부탁을 한게 알려지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문 대통령을 맞이한 임영진 성심당 사장은 문 대통령에게 자신의 아버지도 흥남철수작전 때 그 배안에 있었다고 설명했다.
임 사장은 "대통령님도 거제도에서 태어나셨지요" 라며 운을 떼며 옛 성심당 제품을 건냈다.
문 대통령은 "옛날 그 찐빵이 성심당의 시작이었죠? 성심당이 봉사활동과 기부로 지역사회에 기부했다고 들었습니다" 며 찬사를 보냈다.
이어 임 사장은 "우리 성심당도 평양에 가게를 내고 싶습니다. 저희 부모님의 고향땅에 부모님이 만드신 가게를 내는것이 맥도날드가 평양에 들어오는것 보다 낫지 않을까요? 저희가 대전 이외에는 매장을 안 내는데 이북은 큰 의미가 있을거 같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평양냉면을 옥류관에서 하듯 성심당도 평양에 가서 매장을 열었으면 좋겠다" 며 호응했다.
성심당 사장과 문 대통령의 훈훈한 대화내용이 알려지면서 많은 시민들이 성심당에 응원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문프 생신기념 끌올
카페 게시글
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여시뉴스데스크
성심당 사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 특별한 제안
다음검색
첫댓글 어머ㅠㅠㅠㅠ 무슨 부탁를 햇을까 하고 들어왓는데 상상하지도 못한 ㅠㅠㅠ 뭔가 감동이다...성심당 제가 더 열심히 먹겟습니다 대전갈때마다 먹기는 하는데요
평화모드=종북인줄아는 씹빡대가리새끼들 다 뒤졌으면좋겠다 진짜 전생같네
4444
55 죽어도 전쟁해야겠는 놈들중에 지가 나서 싸우겠다는 새키 하나 없는거 리얼스토리
진짜 그러면 너무 벅차겠다
진짜 성심당 2호점 평양으로 내신댔는데 ㅜㅜ 이때만 해도 통일까진 아니어도 종전하고 철길 깔리고 교류하는거 꿈꿨는데ㅜㅜ
이때 진짜 종전하는줄 알았어
오 성심당옆에 성심당문화원인가 굿즈사러갔다가 전시 봤었는데.....마쟈 저 흥남철수 통해 살아남으신 분이 가게 여셨다고 해써.......뭔가 감동이었음 ㅜ
와 그럼 너무 의미 있고 좋겠다ㅜㅜ
문프시절 너무 그립다..
평양에 성심당 생기면 사장님이 직접 가셔서 전수해주시나? 그럼 나두 평심당가서 사먹어야징~~ (빵집 이름이 평심당이라는게 아니라 그냥 평양 성심당을 내가 혼자 줄인거임…)
성심당은 정말… 최고다..
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 세상에 ㅠ 나도 평양 성심당 가고 싶어요 ㅠㅠㅠㅠㅠ
진짜 좋다.. 성심당 평양점
성심당 평양점 진짜 의미가 있다
ㅜㅡㅜ
꿈같다
진심 이루어질 날이 왔으면 좋겠다...
흥남철수는 진짜 영화야ㅠㅠ문재인과 성심당을 가진 ㄷㄷ서사 무쳤다
선한영향력 끼리는 통하나봐.. 관광하고 먹고싶다 평양지점 성심당
눙물나..애석하다 최소 2027년까지는 불가넝한.씨핥
악ㅜㅜ 이때가 넘 그리워
진짜 그런날이 온다면 정말 꿈만같을것 같다ㅠㅠ
헐 멋있어
대화가 되네.. 와.. 너무 다르다
저랬는데ㅠㅠㅠㅠㅠㅠ
대화가 통하는 저런분이 대통령이셨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