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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7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5살때부터 병원에서 진료한후 소개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R/L)구입해 계속하여 사용해왔으나 아들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못하고 말소리를 잘듣지 못하는것에 대하여 고민하던중
2007년11월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으며
상담과정 신뢰되어 양쪽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8채널10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추천은 2채널기능이나 부모요구)
2009년6월 보청기를 사용하는 아들이 보청기가 기압이찬 것 같이 먹먹하다함으로
어머니가 아들과 함께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여름이라 땀등으로
외이도내 수분많아 보청기 REC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판단되어 청소기로 청소후
확인한결과 먹먹한 현상이 사라졌으며 보청기관리를 위해 한미보청기에서 개발한
휴대용 청소기와 수영용귀마게를 구입하였으며 사용방법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9월22일 보청기사용시 귀안에 압찬 것 같이 먹먹하다하여 보청기확인하고 고객의
사용담을 확인한결과 샤프펜침으로 REC의 이물질을 청소하기위해 쑤셨다고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를 보여주면서 분해된 부품을 확대 촬영한 자료를 가지고
고객과 어머니에게 설명한후 비교적 상태가 좋은 우측보청기는 임시로 사용하고
상태가 좋지않은 좌측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여 소모성부품인 MIC의
문제로 교체하여 찾기위해 방문하였으나 일주일간 2채널기능 예비보청기 착용한
관계로 8채널10밴드기능 보청기와의 음감차이에대해 불편사항으로 이야기함으로
음감테스트와 방향테스트를 통해 고객과 어머니께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09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800 고막형보청기가 이상있어 기기점검위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는데 MIC Hole에 이물질이 있어 청소하였습니다.
2010년2월 고객이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기도검사(보청기착용과 미착용으로)후
고주파수대역조절이 필요하다는 병원의견에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MIC와 REC입구에 이물질이 가득하여 대학병원에서 보청기착용
상태로 청력검사시 보청기에대해 확인한후 검사하였는지 어머니께 확인한결과
그렇지 않았다하여 보청기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
점검의뢰하여 보청기기기상태가 최적인 상태에서 재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소리가 유입되는 MIC와 AMP에서 정상적으로 증폭되어 REC를 통해
외이도내로 전달되는 경로를 거치는데 부품문제가 있다면 검사의미가 없음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음장검사를 실시하기전 보청기를 검사자는 확인해야하는데
고객 보청기는 증폭되는 음역에 영향을 줄 정도로 보청기상태가 좋지 않음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과 청소와 상태를 확인하도록 먼저 조치한 것입니다.
2010년3월 건전지떨어졌다는 고객 어머님 전화에 공부하는 학생임으로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건전지를 전달하자 어머니는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4월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귀지방지켑이 마모되어 잘빠진다면서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교체하였으며 보청기점검과 청소를 실시하였습니다.
2010년6월5일 보청기청소하기위해 모친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그동안 친절
하게 보청기관리를 해주어 감사하다며 음료수를 사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6월26일 모친이 아들의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한결과 진득한 이물질있어 분석한결과 아들에게 산악용자전거 사주었는데
운동후 자전거분해하여 청소하는 과정에 기름때가 들어간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모친의 핸드폰으로 사진을 촬영하여 아들에게 설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점검위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임의청소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이물질로 보청기사용이 되지않을 경우를 감안하여
예비로 여분의 귀지방지캡을 구입하여 교체방법까지 교육하고 실습하였습니다.
2010년12월, 2007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어머니와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 의뢰하면서 학원관계로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1년4월 아들의 보청기청소위해 부친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아들이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둘이 움직이기보다 혼자 방문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7월 아들의 보청기청소위해 부친이 방문하여 보청기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다음 보청기 REC에 사용하는 귀지방지캡 여유분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8월 모친이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고 보청기재활13차 과정
진행하고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상담하였습니다.(2채널은 불편으로 미착용)
2011년9월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8채널10밴드기능 데스티니800 좌측보청기가
갑자기 들리지않음으로 학교마치는데로 엄마와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빠른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2009년9월 MIC교체)
2011년12월 부친이 아들의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서 REC부품교체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청소차 부친과 방문하여 예비보청기 상담하고 가족과 의논하고
결정하겠다며 재방문의 번거러움을 줄이기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2년7월16일 부인이 운영하는 조리학원에 문제있어 경제사정이 좋지않아 신규
구입을 미루다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P70 CIC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P7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위해
부친과 방문하여 진행하였으며 편안하게 잘들린다며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2일 신규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P70 CIC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시 외이도안쪽에 찌르는 통증발생하여 제대로 착용못함으로 7월28일 보청기
재제작의뢰한 보청기가 도착하여 찾기위해 방문,착용결과 불편해결되었습니다.
8월9일 기존에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800 고막형보청기와 신규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결과 신규보청기가 먹먹함과
본인의 말소리가 크게들리는 불편함이 있어 부친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자 불편이 해결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4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P70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한번에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모친과 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도
있음으로 제거하였으며 기기점검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할려하였으나 예비용도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800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껍질에 균열이 많이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고 조치후 점검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16일 쉘 및 플레이트 보수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800 고막형보청기찾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한후에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P70 고막형
보청기를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우측 REC,MIC교체, 좌측MIC교체)
4월27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P70 고막형보청기 착용결과 울림현상
으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나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우측보청기까지 점검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우측:전체청소,좌측:AMP문제)
6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AMP문제로 수리
효율없다며 해당 제조사에서 연락옴으로 모친과 잔여2년치 보청기감가상각분을
반영하여 보청기가격을 협의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소리작아지는 현상있다며 부친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11월 예비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2007년
구입)도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부친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수리맡겼던 예비보청기 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손잡이끈 재부착후 스타키
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R:2012년,L:2015년구입) 청소한후 보청기
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산업현장에서 기계설치와 점검업무하면서 사람들을 만나는데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2007년
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R:2012년,L: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7일 보청기착용중에 찌지직하는 소리후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모친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R:2012년,L: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MIC,REC교체/L: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3월14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점검결과 통보옴으로 고객의 모친과 전화로 통화
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가 "AMP
문제로 수리효율없음"을 안내하고 수리의뢰한 보청기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70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협의하였습니다.
3월1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23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8년10월 좌측 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
보다 6dB HL 떨어지고 왜곡현상있어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까지 함께 수리의뢰하였습니다.(L:REC교체,R:이물질제거)
2019년2월 한달동안 유럽여행가는데 출발하기전 보청기점검을 받고싶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L:AMP부식으로 KIT 수리권장,최대한사용)
오늘은 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가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어 최대한사용 판정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도 점검위해 수리접수하면서 예비용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8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위해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본을 채취하여 보관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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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1.각종 장비와 상담사의 자질을 확인한다.
- 난청에 꼭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보청기 선정을 위한 검사 장비와 소리조절위한 관련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련장비를 제대로 갖추지않고 있는 보청기판매점도 많으니
청력검사장비, 측정장비, 관리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요.
- 이러한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 보청기판매점이라하더라도 상담사가
각종장비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난청에 맞도록 보청기기종을 선정하고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제대로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일수록 상담사의 자질과 업무능력에 따라
보청기를 사용할때의 효율성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아무리 많더라도 스스로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조절기능을 충분히 숙지하고 보청기 사용자의 상황에 맞도록 조절하는
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2.별도의 청력검사실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청력검사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보청기를 선정할 때는 이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실의 기준을 준수하는 청력검사실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검사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3.기본적인 청력검사를 실시하는가를 확인한다.
-제대로된 보청기를 선택하기위해서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적절한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기도검사(헤드폰 모양),골도검사(머리띠 모양),
어음검사(이음절검사,단음절검사),음장검사,음감테스트 등을 통하여
나온 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하고 추천하여야합니다.
4.위의 검사결과를 통하여 보청기를 추천하는가?
-기본적인 검사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 및
추천하는지를 확인하십시요.
-비싼것이 좋다, 디지털보청기니까 좋다라고 보청기를
추천한다면 신뢰할 수 없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하십시요.
보청기는 가격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나에게 맞는 보청기는 아닙니다.
5.보청기를 조절(휘팅)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 있는가?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컴퓨터시설과
하이프로(보청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장치)가 설치되어야
조절(휘팅)이 가능합니다.(트리머조절식은 제외)
위와같은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곳에서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를 소리조절한다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보청기가격이
비싼 이유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변화되는 청력과 환경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프로그렘을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의 소리증폭 구조는 전축(오디오)과 같습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전축(오디오)을 구입하고 제대로
소리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기본적인 기능의 전축(오디오)으로
소리를 듣는것보다 오히려 좋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의 제조사나 제품보다는
보청기전문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하게 난청에 대하여 자세하게 상담하고 설명하면서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할 수 있는지를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6.보청기 착용후 교육등의 계획은?
-난청자를 위하여 보청기를 추천하고 상담하는지를 파악하십시요.
왜냐하면 보청기는 규격화된 물건을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평생 소중한 귀가 되어줄 의료기기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입하는 순간부터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 구입후의 보청기적응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은 되어 있는가?
잘못된 보청기의 사용은 하나뿐인 청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맑고 편안한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보청기의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정보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방문 및 교육계획이 수립되어 평생을 함께 할 수있는가?
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함니다.
그럼으로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통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게
보청기의 소리조절이 반듯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청소 및 수리(A/S)기구가 비치되어 있는가?
보청기는 고가의 의료기기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의료기기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 청소와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보청기의 청소와 점검을 위한 장비가 갖추어진
보청기전문점의 선택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7.유명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가?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 취급하고 있기보다는
다양한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보청기전문점인지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제조사마다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그리고 출력, 가격등이 다릅니다.
보청기 사용자의 다양한 음감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을 취급하는 곳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보청기 적응기간동안
다양한 생활환경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만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자신이 취급하는 보청기가 가장 좋다고 설명할수 밖에 없을 것이며
보청기를 사용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는 보청기 구입가격의 비교 및
보청기 소리조절의 능력 및 경험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주변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도움 받는것에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회사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간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지역내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는 보청기를 공급하지 않고 있음으로 인하여
이에 해당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아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한 보청기 사용 고객분 중에 불행하게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휘팅 프로그램과 연결도구가
있어야만이 소리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때는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 등을 검증해야합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20여개사의 유명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8.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와 다른 경우 반품업무처리에 대해 확인.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에 대해
업무능력 미흡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확인하기 바랍니다.(전액환불인지 일부 금액만 환불하는지)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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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를 이용하여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사전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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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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