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연차쓰기 좋은 날 공휴일 총정리 (+여행지 추천)
여행은 매일 똑같은 일상에 활력을 더해주는 소중한 시간인데요. 하지만 회사, 학교 등 현실적인 제한 때문에 쉽지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길게 휴가를 내지 않아도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빨간 날과 공휴일을 노려서 휴가를 신청하고 여행을 떠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4년 공휴일과 황금연휴를 미리 알아보고 연차 쓰기 좋은 날에 대한 정보알려드려합니다.
24년의 연휴의 경우 주말 빼고 공휴일은 15일이며 23년 보다는 약 4일 정도 더 많습니다. 또 2024년 연차 및 휴가 추천 기간과 함께 추천 여행지까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월의 라오스는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와 비슷하여 겨울여행지로 사랑받는데요. 왓시므앙 사원과 왓 탓 루앙에서 유서 깊은 불교문화를 체험하고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루앙프라방에서는 라오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저렴하고 맛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액티비티로 대학생 방학 여행지로도 추천하는 라오스입니다.
가까운 이웃 나라 대만의 겨울은 우리나라 봄가을 날씨와 비슷하여 여행을 즐기기에 딱 좋은데요.
따끈따끈 온천여행을 컨셉으로 유황온천인 베이터우의 온천에서 겨울의 긴장과 피로를 풀고, 아기자기한 베이터우 공립 도서관과 거리를 둘러보세요. 또 타이페이 근교를 당일치기로 예스진지투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깝고 즐길 거리가 풍성하여 언제든 짧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홍콩은 더 더워지기 전에 가기 좋은 곳인데요. 맛집은 물론 쇼핑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다낭은 연중 따뜻한 날씨가 여행객을 반겨주는 베트남 중부 지역 최대 상업도시로 2~7월까지 건기이기 때문에 여행하기에 딱 좋은데요. 세계 6대 해변인 미케해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체험하세요. 유유자적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찾는다면 다낭이 제격입니다.
코타키나발루는 5월이 강수량이 적으며 비가 내리더라도 스콜성이라 불편함 없이 여행에 집중할 수 있는데요.
아름다운 선셋을 감상하고 반짝반짝 신비로운 반딧불이를 구경하는 맹그로브 숲 반딧불이 투어와 차를 타고 편안하게 코타키나발루의 시내를 둘러보는 시티투어를 즐겨보세요.
일 년 내내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는 인기 여행지 사이판은 연중 온화한 날씨이지만 특히 11월부터 5월까지는 겨울에 해당하여 습도가 낮고 바람이 선선한데요. 액티비티의 천국인 사이판에서 액티비티를 빼놓을 수 없겠죠?
워터스포츠, 스카이다이빙 등을 체험하고 근처의 몰과 백화점에서 쇼핑과 먹방을 즐기며 알찬 시간을 즐기실 수 있으십니다.
언제나 사랑받는 여행지, 하와이는 6월에 습도가 낮고 날씨가 따뜻하여 해수욕을 즐기기 최적의 시기인데요. 해수욕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스노클링과 서핑 등 해양 액티비티를 체험하며 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겨보세요.
몽골은 여름이 여행 성수기인데요. 우리나라의 더운 날씨를 잊고 선선한 날씨 속에서 초원과 자유를 만끽할 수 있어 여름철 특히 더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영국에서는 해마다 8월 중순부터 3주 동안 세계 최대의 공연 축제인 에딘버러 국제 페스티벌이 열려서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에 젖어 드는데요.
제2차 세계대전으로 상처받은 이들의 정신을 치유하기 위해 1947년 시작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페라, 클래식, 연극, 춤, 비쥬얼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무더위를 깨끗하게 씻어줄 캐나다에서는 극지방에서만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신비로운 자연현상인 오로라를 볼 수 있답니다.
캐나다 옐로나이프에서 오로라와 함께 낭만을 즐기고 클루아니 국립공원에서 경비행기를 타고 만년설을 감상해보거나 유콘 야생동물 보호구역에서 워킹 투어를 하며 동물을 구경하고 카누를 타고다니면 알찬 캐나다 여행이 될 거랍니다.
독일의 뮌헨에서는 9월에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는데요. 9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계속되는 옥토버페스트에서 전 세계의 다양한 맥주와 안주를 즐기며 풍성한 시간을 보내세요.
옥토버페스트 외에도 뮌헨에는 볼거리가 가득한데요. 뮌헨의 중심지 마리엔 광장에 위치한 신 시청사의 시계탑에서의 인형극과 세계적인 명차 BMW의 본사 앞에 위치한 BMW 박물관도 놓치지 마세요.
미얀마는 9월부터 건기에 접어들어 쾌적하게 여행을 즐기기 좋습니다. 미얀마에서 가장 번화한 양곤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사원인 쉐다곤 파고다에 들러 미얀마의 관습과 전통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 양곤을 대표하는 재래시장인 보족 시장에 들러 미얀마 전통 제품과 기념품, 보석 쇼핑을 즐기며 미얀마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10월에는 대자연을 품은 아름다운 여행지 노르웨이로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노르웨이에서 가장 유명한 트레킹 장소 중 중 하나인 프레이케스톨렌에서 하이킹을 즐기기에 적기이며 노르웨이 트롬쇠에서는 연중 200일 이상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빙하의 침식작용으로 생긴 길고 좁은 협곡인 피오르도 대표적인 볼거리로 손꼽히는데요. 피오르를 감상했다면 피오르 중심에 위치한 베르겐의 나무로 지어진 집과 아름다운 항구의 평화로운 광경을 감상하며 노르웨이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크로아티아는 우기에 접어들기 전 10월이 여행하기에 적기인데요. 선선한 날씨에서 쾌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건축물을 바라보는 자체로도 눈이 행복해지는데요.
구시가지의 리바 거리에 들려 활기찬 분위기를 느끼며 야외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마르얀 언덕에 올라 스플리트의 경치를 감상하며 크로아티아 여행을 기념하는 인생샷을 남기세요.
연중 따뜻한 태국은 12월은 건기에 해당하여 비도 내리지 않고 쾌적한데요. 그리운 여름의 따스함을 만끽하러 태국 방콕으로 떠나볼까요? 방콕의 왕실 수호 사원 왓 프라깨우를 관람하고 야시장에서 현지의 활기찬 밤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2024년 공휴일, 대체 휴일, 황금 연휴, 연차 쓰기 좋은 날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미리 알아두면 좋은 2024년 연휴 정보로 23년에 놓쳐서 아쉬웠던 계획을 이루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