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죄송
여기다 글 써야 많은 사람들이 볼 것 같아서
최근들어 오딘 허리층 (투력7만~8만) 대거 이탈하고 있음
바로템에 올라온 계정만 봐도 티가 나고
아이템 판매하는 사람들이
특정 1~2피스가 아니라 자기가 가지고 있는 거래가능템 모든 피스 파는 걸 보면 확실함
카카오측에서 이걸 아직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면
여름휴가 반납하고 대책회의 세워라
이런 저런 버그 다 차치하고
현재 오딘의 가장 큰 문제점은 허리층이 모두 격전에 몰려있다는 것
첫번째 원인으로는 니플하임 몹이 너무 쌔다
웬만한 명중으로는 박히지도 않고
웬만한 방어력으로는 대미지가 너무 쌔게 들어온다
니플 올 정도 사람은 받모댐 맥스에 전템 둘둘 했을텐데
오딘에서 이런 저런 문제점으로 받모댐을 남발한 결과 ex) 각인, 결속
말같지도 않는 스탯 ex) 막기를 만들어냈는데 그게 초고투 아닌이상 저 허리라인에서는 큰 메리트가 없다
가장 결정적으로 방어력이라는 근본 수치를 너무 무시하고 효율성을 낮게 설정한것
두번째 원인은 니플하임 컬렉템이 매력적이지 않다
니플하임 몬스터 렙을 그렇게 높히고 회피를 말도 안되게 설정했다면
명중 컬렉 공 컬렉을 니플하임에서 엄청나게 제공해야 되는데
맛있는 수치가 없다보니 사냥 의욕이 떨어지지
두가지 원인을 종합해보면
니플하임을 너무 어렵게 설정해서 허리층에게 저긴 사냥 할 수 없는 곳이라는 좌절감을 줬고
꿋꿋이 스펙을 올려서 니플하임에서 사냥하는 유저에게는 적절한 보상을 안줬다
결과적으로 중과금 유저가 대규모로 이탈 중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니플하임 몬스터 레벨 수치를 낮추면 되고
니플 드랍템에 명중 공격력등 주요 스탯 컬렉을 만들면 된다
이건 진짜 쉬운거잖아
이것도 못한다고 하면 그냥 운영종료하고 다시는 퍼블리싱 하지 마라
그리고이건 좀 어려운 방법이긴 한데 방어력 효율 좀 높여라
가장 근본 스탯이 공격력 방어력 명중인데
방어력 효율 너무 안좋지 않냐? 기초부터 바꾸려면 셈이 어렵긴 할텐데 바꾸긴 바꿔야 한다
오딘 애정 갖고 하는 사람들 마다 하는 이야기가
라이온게임즈에서 잘 만든 게임 카카오에서 운영해서 조졌다는 거다
니들 자존심 없냐? 저런 이야기 듣고 기분 안나빠?
이건 밑에서 고생하는 개발자나 실무자한테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팀장급 이상 고위층, 결정권자한테 하는 이야기다
니들은 자존심 없냐? 돈만 빨고 싶어?
3줄요약
현재 오딘 허리층 대거이탈 중
니플하임 몬스터 레벨 하향 및 주요스탯 컬렉템 제공해라
방어력 수치 개선해라
첫댓글 격전에서 니플 갈 생각없는 사람이라면 개추
전혀 투력 올릴 필요성 못느낌
맞죠 니플앞마당 경치나 격전경치나 큰차이가없는데 잡는속도가 2배입니다.
거기다 템가격도, 그리고 그 템들 수요도 격전이 몇배나 앞서죠.
그러니 8만넘어가도 오딘종착역은 격전이라는 말이 생길정도죠.
보통 이전 마을 기준으로 봤을때 예시를 들어
무스펠 마을 막구역이 아스 앞구역보다 쎘는데
니플은 왜 그런거냐!!
게시판 5분만 뒤져도 나올만큼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지적 하는 내용인데 너무 외면함..
사람들이 니플장벽이 너무높으니 올라갈생각조차 안한다는것도 문제죠...
게임사 생각으론 니플갈려면 강해져야되고 강해질려면 현질을하겠지? 했겠지만 현실은 못올라갈나무 가 되어버렸네요
쳐다도안보니..
이게 전부는 아니지만 큰부분이 맞긴한것 같아요.
이런 사람은 개발사측에 전혀 없는건가?
오로지 본인 처우 및 회사내 정치질에만 관심있는건가?
개발사직원 전체 이사진들 다 포함해서 자비로 니플 가는 캐릭 한번 키워보면 이따위로 게임 못만듬.
PK도 수천만원을써도 캐릭이름 보이기도전에 원콤나는 게임이 말인가?
대가리들 꽉막혀서 인지못함...축협이나 이번 올림픽 협회들 대가리들보면 절레절레
그래서 각인을 내는거
각인 한다고 아스에서 격전 편하게 사냥하는 투력이 될수가 없음
서버 통합이나 해주세요.......
사람 없는데 서버는 왜 많은건지...
옳은 말이 많네 격전이 최종 사냥 종착지임 니플템 구린데 왜 가야하는지 모르겠음
... 왜 당신이 꼭 니플하임에서 쉽게 사냥이되어야하는건가? 에대한 고찰이 필요하지싶다.. 니플은 오딘에서 지금 가장 고투력의 유저의 사냥층이다.. 그런데 과금도 얼마안하고 그런 캐릭을 가지고 니플에가서 사냥도 쉬워야하고 탬도 잘먹어야 잘만든 게임인가??? 그냥 내가 투자한 만큼 그에 맞는 구간에서 재밌게 하면 되지 왜 스트레스받아가며 해주네 마네하며 불만을 갖으며 게임을 하는지... 시간이가면 난이도 낮춰주는거 알잖아??? 내가 핵과금해서 따라가지못하면 그냥 천천히 즐기면되는것을 왜이렇게 한국사람들은 급하노
아니 어떻게 글을 읽어야 저게 니플하임에서 쉽게 사냥하고 싶다는 걸로 해석이 돼요??
우리나라 실질적 문맹률이 높다는게 이런거구나...
@가츠_ 3줄 요약조차 안보시나봄. 그리고 문명률X 문맹률O
@애둘아빠스나 아 오타 수정 감사요
허리 형님들의 돈벌이가 수월하지않아 서접는게 절반일텐데 오딘은 오딘으로 돈나가고 현생 도 챙겨야하니깐
삭제된 댓글 입니다.
부질없다 의미없다 하면서 목소리 내지 않으면
서서히 암흑으로만 다가갑니다
모든 mmorpg는 무과금 중과금 유저가 탄탄하게 받쳐줘야 핵과금도 의미 있는겁니다
이것도 잘못됨.
결국 최상위 1%라는건 그 아래가 99%가 있으니깐 최상위 1%라는거지...
그 아래 7~8만 접어봐
그럼 점점 내려가서 최상위 10% 최상위 30% 된다ㅋㅋ
그리고 결국 최상위 유저들이 돈 쓰는것도 그 아래 7~8만, 더 내려가 4~6만 마바리들이 있으니깐 돈쓰는거지ㅋㅋ
걔들보다 더 강하고, 우위에 있다는걸 보여줄 수있으니깐..
근데 그 아래가 조금씩 줄어들어봐라
9~10만 유저만 100명 있으면 뭐하냐
그 아래 마바리가 없어서 뽐낼게 없는데
7~8만 접으실분 제가 대신 키우겠습니다 ..열심히 해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