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둘레길 동호회에서 2018년의 마지막 걷기를 경기도 파주시 동탄면의 심학산의 둘레길로 정하고 자유로를 달려서 파주출판단지 방향으로 접어들어 둘레길 제3코스인 약천사 방향에서 걷기를 시작한다.심학산은 해발 192m에 불과한 낮으막한 산이지만 한강의 하구지역에 있어 사방을 아우르는 전망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한강을 너어 떨어지는 낙조의 아름다움은 어느 낙조의 명소에 비교 해도 손색이 없다. 심학산 둘레길은 길쭉한 능선이 동서로 유순하게 뻗어있고 숲길이 좋아서 가족단위의 탐방객이 많이 오는 곳이다.
약천사는 심학산둘레길 제 3코스진입부에 있는 사찰인데 제일 먼저 눈에 띠는것이 남북통일을 염원하고 중생들의 병고나 빈궁 재난과 고통에서 구제 하기 위해서 2008년에 세워진" 남북통일 기원 여래불"이 약천사를 방문하는 중생들을 포근하게 안아주신다
남북통일 기원 대불 뒷편에 대웅전이 있는데 625때 소실된것을 증수 하였으며 내부에는 석가모니불, 중생의 질병을 다스리는 약사여래불, 관세음보살,이 봉안되어 있고 후불 탱화와 약사여래 탱화, 칠성 탱화등이 모셔져 있다.
일행은 심학초등학교에서 가까운 약천사에서 걷기를 시작하여 수투바위와 육각정을 지나서 "낙조전망대"를 지나서 심학산 정상과 솔향기쉼터와 교하배수지를 거처서 약천사로 원조 회귀하는 코스를 걷고 왔다.
귀가길에는 "오두산 통일 전망대"에 올라서 임진강과 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와 2.1km전방의 북녁땅을 볼수 있었고 남북한이 모두함께 부르는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마음속으로 읍조려 본다.
※ 소요시간 : 09시정각 영등포유스호스텔 출발 ~자유로 ~ 약천사(09시 40분) ~ 원점회귀 12시정각 총소요시간 3시간.
☆ 손수 운전 하셔서 좋은 코스 안내해 주시고 맛있는 한정식까지 대접 해주신 회장님께 감사를 드리고 함께 했던 모든 회원님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2018년도 잘 보내시고 2019년도 에는 더욱 정진 하시기 바람니다.
지장보전
남북통일 기원 대불
일행이 대불의 품에 안긴듯 하다.
대웅전에는 석가모니불, 약사여래불, 관세음보살,이 봉안되어 있고
후불탱화와 약사여래탱화, 칠성탱화등이 모셔져 있다
"소원인연대" 이곳은 건강, 취업합격, 사업번창등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발원하는 곳이다.
"지장보전" 겨울연가에 출연했던 한류스타 고 박용하가 2010년 33살의 나이로 유서 한장
남기지 않고 갑자기 세상을 떠나서 이곳에 위패가 봉안된 곳이다.
심학산 둘레길 종합 안내도
수투바위방향으로 ...
수투바위
수투바위를 지나 있는 육각정
아침시간이어서 "낙조"는 볼수 없어도 마음속으로 그려 보리라...
낙조전망대 방향의 돌탑
일행들을 잠시 불러 세우고...
"낙조전망대"에서
마음속으로 지는 해를 그려 본다.
배수지까지 2.438m
양지바른 곳에서 따뜻한 차한자씩 마시고...
"평화누리길" 표지판
솔향기 쉼터
교하저수지에 설치된 이정표에서
약천사로 원점회귀
지장보전 옆의 소나무
"통일 기원북" 귀가길에 오두산 통일전망대에 들러서 ....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는 하구
한강 건너로 북녁땅이 보인다.
임진강과 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교하(交河)
전망대 내부에 설치된 남북분계선 오두산에거 2.1km전방이 북한
운동 전,후 몸풀기는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