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한자리에서 백자진언을 108번 염송하면, 예전에 지은 일반적인 죄와 삼매야계를 깨뜨린 특별한 죄 등의 모든 악업이 확실하게 정화된다고 하였습니다. <티메 샥 규 (무구참회 탄트라> 에 다음과 같이 설해져 있습니다. "일체 여래의 핵심 중의 핵심인 이 진언은 악업과 분별의 모든 장애를 남김없이 없애고 정화한다. 백자진언은 모든 참회의 왕이고,이것을 한 번에 108번 외우면,모든악업을 바르게하고,삼악취에 떨어진 상태에서도 해탈을 얻게 한다."
수행자가 금강살타를 본존으로 하여 진언을 염송하면 그 사람은 현생에서 삼세 일체 부처님들의 가피력으로 성스러운 불자로 수호되기 때문에,사후에도 모든 여래의 아들이 되는것은 틀림없습니다.
이와같이 금강승에 입문한뒤 근본과 부분에 걸친 삼매야계에 어떤 계를 범하였더라도 매일 금강살타의 명상을 하면서 백자진언을 21회씩 잊지않고 염송하면 그 인연으로 법계한것에 가지를 해주신다고 하였습니다. 이때 "범계한것에 가지를 해 주신다"는 것은,범계의 과보가 더 늘어 나는 일이 없게 하고,더욱이 다시 범계하는 경우를 없애주신다는 뜻입니다.
참회에 필요한 네가지힘을 갖추어 백자진언을 10만번 염송하면 모든 악업은 근본으로 부터 완전히 정화되지 않더라도, 백자진언을 염송하면 악업을 정화하는데 매우 효력이있다고 성자들께서 누누이 말씀하셨습니다.
금강승에 입문한 경우에는,삼매야계를 지키지 않아서 지옥에 떨어질 것인가,아니면 삼매야계를 지켜서 바른 깨달음의 경지를 얻을 것인가 하는 두 가지 길 밖에 없습니다.
예를들어 뱀을 대나무 통에 들어간 뱀은 위쪽출구로 나오든가,아래쪽출구로 나오든가 하는 두 가지 길 밖에 없습니다.
밀교의 삼매야계는 미세하고, 그 종류도 많고 지키는 것도 어렵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대치하는 힘이 작고 기억력이 쇠퇴하고 정념과 정지도 없으므로 비가 내리는 것처럼 온갖 죄를 범하고 있고 있습니다. 그런 입장에서 항상 금강살타를 본존으로 하는 명상과 백자진언을 21번씩 잊지 않고 염송하는 것은 중요한 것입니다.
각자에 마음에 범계의 의식이 있고 없고를 떠나 죄악의 모든 불선업에 대처하기 위해 항상 금강살타의 명상과 백자진언 염송으로 참회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죄를 범하지 않는것과 만약 죄를 범했다면 참회하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참회를 하면 악업을 정화하는 것과 삼매야계를 파한 죄를 절화 하는 것까지도 가능해집니다. 본존 진언의 염송과 명상으로 참회하면 여러 가지 악업을 남김없이 정화할수 있습니다.
악업을 지었을때 곧바로 참회하면 정화도 훨씬 쉽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악업이 더 커지므로 정화가 어려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