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뉴스 마무리는 'Natizen 시사만평'으로↙'Netizen 시사만평(時事漫評)' '2023. 6. 27'(화) 칼럼니스트:최 임춘/전 생
◆
◆[아시아경제]먹방
◆ [중앙일보]박용석 만평
◆[서울신문]세상터치' 조기영 화백
◆ [국제신문]킬러 문항…킬러 시스템
작성: '한국 네티즌본부'
◆[한겨레 신문]
◆[내외뉴스 카툰]시사만평/유환석
◆ [
◆ [한국일보]배 계규기자
◆ [세이프타임즈] 핸"비염 없앤다"는 이삼오구 웰릿 광고 믿어도 되나요
▲ 이삼오구(대표 주재형)의 웰릿(WELLIT) 이뮨베라 효능·효과 문구가 과대 광고가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최근 이삼오구(대표 주재형)의 '웰릿(WELLIT) 이뮨베라' 효능·효과 문구가 '과대 광고'가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의구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의약외품인 것처럼 광고를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데요.
웰릿은 SNS 등을 통해 비염 없애는 젤리, 비염퇴치, 바이러스사멸 등 자극적인 광고 문구로 제품을 '만병통치약'인 것 처럼 홍보를 이어나가고 있어 논란은 더 커질 전망입니다.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선 비염에 효과가 있다는 관련 내용을 표시하지 않는 등 식약처의 점검으로부터 눈속임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식약처에 따르면 건강기능성식품을 '과대 광고' 후 의약외품처럼 소비자를 속여 팔다 적발되면, 1·2·3차 영업정지 후 마지막엔 폐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삼오구는 웰릿 뿐만 아니라 데일리원더 등 다른 제품들의 광고도 비슷하게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계속 되는 과대·허위 광고로 소비자들의 피해만 커지고 있어, 식약처의 더욱 강화된 조치가 필요해 보이는 때입니다.
출처 : 세이프타임즈(http://www.safetimes.co.kr)
◆[파이넨셜리부]김진호의 파리만평
◆[시사뉴스]무소의 뿔처럼
손님도 보실 수 있음으로연결에 넣어 두시고 온 가족 분들께서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한국 네티즌본부 원문보기 글쓴이: 고향설^
첫댓글 어제는 지나갔기 때문에 좋고내일은 올것이기 때문에 좋고오늘은 무엇이든 할수있기에 좋으네요비오는날 안전운전 하셔야 합니다.
첫댓글 어제는 지나갔기 때문에 좋고
내일은 올것이기 때문에 좋고
오늘은 무엇이든 할수있기에 좋으네요
비오는날 안전운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