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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렴컨설팅 내용 및 진행절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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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문조사) 소속직원 대상 청렴인식수준 및 청렴도 저조 원인분석 ▪ (기관 반부패 역량진단) 기관 반부패‧청렴 업무계획, 청렴도 및 시책평가 결과, 설문조사결과 등 자료 분석 ▪ (개선방안 수립) 국민권익위, 멘토‧멘티기관, 전문가가 참여하는 컨설팅 회의를 통해 청렴도 저조원인 분석 및 개선방안 마련 |
국민권익위는 기존에 청렴도 미흡기관을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이후 2018년부터는 보다 많은 기관들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규모와 유형이 비슷한 기관들로 그룹을 구성해 청렴도 우수기관과 반부패 전문가, 국민권익위가 함께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
* 청렴컨설팅 대상기관수 : (‘17년) 15개→(‘18년) 21개→(‘19년) 24개→(‘20년) 26개
□ 국민권익위 임윤주 부패방지국장은 “지난해 청렴컨설팅을 받은 24개 기관 중 70.8%인 17개 기관의 청렴도 등급이 향상됐다.”라며, “올해는 시행을 앞당겨 청렴컨설팅 효과를 더욱 높이고, 공공기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반부패 지원정책을 꾸준히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19년 청렴컨설팅 결과 및 우수시책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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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년 청렴컨설팅 결과) 24개 기관 중 70.8%인 17개 기관 상승 - 영천시 3개 등급 상승, 문경시, 경남개발공사, 중소기업은행 등 6개 기관 2개 등급 상승, 한국전력공사, 목포시 등 10개 기관은 1개 등급 상승 ▪ (멘티기관 우수 사례) - 공직자 익명신고시스템, 청렴해피콜 확대 운영(영천시, 문경시, 봉화군) - 구성원 의견수렴(리더스클럽) 장치와 그룹별 제도개선 및 개선 이행 점검(중소기업은행) - 인사문화 정착을 위한 찾아가는 인사상담 추진(완도군) - 법인카드 모니터링시스템 고도화로 예산집행 투명성 확보(한국전력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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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컨설팅을 통해 좀 더 객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