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방법을 파악하면, 육안 골동품 비취의 진위를 감정할 수 있다.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비취의 식별은 사실 복잡하지 않으며 몇 가지 방법을 마스터하고 다각도 특성의 종합적인 검증을 통해 당신은 기본적으로 육안으로 비취의 진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비취를 육안으로 식별하는 몇 가지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1,비취인지 비취인지 확인
에메랄드인지 '비취' 샤오칠인지 두 가지 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첫 번째는 먼저 취성에 따라 결정됩니다.취성은 비취의 표시로 육안이나 10배 확대경 아래에서 관찰하여 비취의 표면이나 내부의 얕은 부위에서 반사되는 현상에 따라 그 취성이 결정된다.
두 번째 광투과 관찰에서 에메랄드는 실이 얽히는 구조현상을 볼 수 있는데, 에메랄드의 흠집부위, 특히 면과 타래에서 이러한 얽힘현상을 더 쉽게 볼 수 있으며, 아무리 투명하고 내부가 순수한 에메랄드라도 육안으로 포체의 존재를 볼 수 있으며, 이러한 현상을 볼 수 있다면 에메랄드의 특수섬유 얽힘구조현상으로 볼 수 있다.
2.천연비취인지 아닌지 판단
에메랄드 광택을 사용하여 판단: 에메랄드를 눈에서 30cm 떨어진 곳에 놓으면 일정 곡선의 에메랄드 표면에 밝은 반점이 있어 강한 유리 광택을 나타냅니다.비취(翠光泽)를 처리하면 광택이 떨어지고 비교적 어둡습니다.
표면 연마 상태는 연마된 에메랄드의 표면에 대해 에메랄드를 구성하는 미네랄 입자의 경도가 고르지 않기 때문에 연마 후 형성된 약간 균일한 요철의 외관 표현으로 판단됩니다.약간 함몰된 기복 사이는 매끄럽게 전이되는 현상이며 함몰된 곳도 광택이 나고 매끄럽다.광택 표면의 마이크로웨이브 패턴 현상은 에메랄드의 중요한 식별 특성입니다.
색상 분포를 이용하여 판정:
적색, 황색 등 다른 2차 색상의 존재는 천연 비취의 강력한 증거이며, 천연 비취에서는 2차 색상의 점진적인 변화가 과도하여 표면에서 안쪽까지 색이 점차 옅어지며 다른 색으로 변합니다.
내부 하자 판정: 많은 에메랄드 전문가들은 면, 갈라짐, 무늬 등의 하자가 천연 에메랄드의 동반 생물이며 이러한 하자는 종종 색을 띠고 입체감이 강하고 윤곽이 뚜렷하며 서로 달라붙는 현상이 뚜렷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에메랄드 텍스처를 이용한 판정
입자 크기가 큰 천연 비취의 경우 빛을 투과하여 관찰할 수 있으며, 이는 강한 입자 감각, 명확한 윤곽 및 조밀한 결합으로 나타납니다.그러나 이 방법은 사용 범위가 제한되어 있으며 유리 종이나 입자가 작고 입자가 없는 에메랄드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투광 관찰 황색조 판정 : 투명도가 좋지 않은 비취와 오계 등 색이 짙은 비취를 제외한 일반적인 비취는 북쪽 창으로 들어오는 자연광이나 형광등 아래 투광 관찰이 가능하다.반투명에서 투명한 에메랄드 배경에는 옅은 노란색 톤이 나타나며 특히 면, 꽃, 타래, 갈라진 고리 결함 내부 또는 근처에서 이러한 노란색 톤이 더 분명하지만 다른 인공적으로 가공된 에메랄드에는 이러한 표현이 없습니다.
공정판정을 이용하다
통상적으로 말하면, 시장에서 유통되는 비교적 큰 치수의 장식품들은 B제품이 아닐 것이며, 시장의 B제품은 일반적으로 걸쇠와 팔찌에 존재하며, 때로는 반지에도 존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