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가 있는 거의 모든 거실에는 소파 테이블이 있기 마련이다. 소파 테이블은 장식성과 기능성이 모두 중요한 가구이기 때문에 까다롭게 고민해보고 선택해야 한다. 다행히 시중에선 모든 사람의 취향에 맞출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과 크기의 소파 테이블이 많다. 오늘은 다양한 소파 테이블을 살펴보며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소파 테이블에 대해 생각해보자.
소파 테이블의 높이
일반적으로 소파와 궁합이 좋다고 생각되는 테이블은 소파보다 8㎝ 정도 높은 높이를 가지고 있다. 이 높이는 주로 음료와 커피를 올려두고 담소를 나누는 데 적당하며 만약 소파에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소파보다 최소 10㎝ 높은 테이블을 추천한다.
테이블의 크기
어떤 용도로 소파와 테이블을 사용할지 생각하고 소파의 높이와 크기를 정해야 한다. 소파 테이블의 크기가 소파와 맞지 않는다면 불편함을 야기하기 때문이다. 사진처럼 넓은 거실 공간에는 큰 로우 테이블을 두어 소파에서는 물론 바닥에 앉아서도 테이블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파 테이블의 소재
커피 테이블의 소재도 중요한 옵션이다. 소파 테이블은 거실 공간의 분위기를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소파 테이블의 상판의 모양과 소재 하나로 공간의 인상이 바뀐다는 것을 명심하자.
포인트가 되는 소파 테이블
사진 속의 소파 테이블은 생동감 있는 공간에 더욱 활기찬 포인트를 불어넣는다. 이 화사한 거실의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밝고 깔끔하며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차 있다. 이 소파 테이블은 구조에 부피가 큰 재료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개방적인 느낌이 있으며 레드 컬러가 주변의 분위기에 잘 어우러진다.
빈티지 스타일 소파 테이블
이 소파 테이블에선 흥미로운 빈티지 감각이 감각이 빛난다. 이 소파 테이블의 포인트는 특이하게도 다리인데 아쿠아 색상의 구체가 금속 다리에 통합되어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그 위에 목재 상판은 표현력이 풍부한 금속 프레임과 다리의 발랄함과 놀랍도록 잘 어울린다.
원목 테이블
이 소파 테이블은 창의적이며 자연적이다. 나무 줄기에서 슬레이트를 잘라내어 연마한 뒤 마감하여 고급스럽고 독특한 분위기의 소파 테이블을 만들어냈다. 단순하지만 매우 장식적인 것도 특징이다.
독특한 디자인
이 독특한 디자인의 소파 테이블은 펑키한 매력으로 눈을 즐겁게 한다. 밝은 색상과 금속 디테일이 있는 블랙 다리로 마감 된 이 소파 테이블은 어떤 공간에 놓아도 강렬한 포인트가 되어 줄 것이다.
현대적인 디자인
가죽 퀼팅 소파 테이블은 굉장히 우아하고 호화스러운 느낌을 주는 아이템이다. 가구가 가진 존재감만으로 공간을 완벽하게 채울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멋을 더하는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어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사랑하는 아이템이다.
업사이클링 디자인
기존의 재료를 재활용하여 만드는 업사이클링 소파 테이블은 현대 인테리어 시장의 트렌드다. 사진 속에서는 트레이 상단이 멋진 소파 테이블을 볼 수 있는데 주변의 가구와 잘 어우러지면서도 자신만의 멋을 드러내고 있는 점이 인상적이다.
원목 소파 테이블
이 소파 테이블은 마치 제재소에서 갓 나온 것처럼 신선하고 감각적이다. 나무를 통째로 잘라 만든 우드 슬래브 상판은 다른 장식 없이도 공간을 압도한다.
우아한 소파 테이블
단순하고 우아하며 기능적인 소파 테이블은 공간 자체의 분위기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필요한 모든 것을 수행한다. 사진 속의 소파 테이블은 주변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면서 나무의 자연적 테마를 지원하여 아늑한 느낌을 더한다.
목제 가구
목제 가구는 모든 공간에서 식지않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사진 속에선 특별하게 디자인 된 소파 테이블을 볼 수 있는데 다양한 층의 선반을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고 기발한다.
특이한 디자인
이번 소파 테이블은 게임 콘솔과 팽창식 안락 의자의 90년대 믹스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플러그인 박스 시스템과 유사하게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특히 작은 홈에는 리모콘이나 핸드폰을 넣어둘 수 있어 소파 생활에 더욱 유용하다.
깔끔한 스타일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은 의심할 여지없는 트렌드다. 단순한 모양과 색상을 가진 소파 테이블은 모든 공간에 쉽게 적응할 수 있으며 잘 어우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