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호지킨 림프종 2기에 목부위쪽에 혹이 있어 치료 중인 31세남자 환우입니다.
2-1차를 맞고 일주일 지난 몸상태에 대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1. 가슴통증
- 처음에는 스테로이드 약때문에 그런줄 알았는데요. 처방받은 스테로이드 약을 다먹고 1주일이 지난 지금도
가슴통증이 있습니다. 어떤 통증이냐면 누군가 가슴을 지그시 누르는 통증입니다.
현재 이 증상이 절 가장 괴롭게 합니다. 너무 답답해요
2. 손저림의 심화
- 항암하면 손저림은 있다길레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강도가 심해졌습니다. 손끝 감각도 무디고 겁나 저립니다. 어찌보면 약간의 통증까지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높은 심장박동수
- 예전에 제가 운동할적에는 심장박동수 올리기위해 온갖 난리를 다했는데 지금은 런닝머신 6으로 조금만걸어도 심장박동수가 150까지 갑니다. 그래서 운동하는데 뭔가 쉽게지치는 느낌입니다. 가슴통증까지 같이 있으니 더더욱 그렇습니다.
4. 변비
- 화장실은 잘가고 있으나 속이 더부룩합니다. 이건 어쩔 수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방구를 엄청껴서 항문이 아파서 매일 좌욕중에 있습니다.
이번주에 2-2를 맞고 아마 중간검사 할터인데 떨립니다. 일단 저에게 나타난 증상은 이정도입니다. 빨리 항암 끝나고 원래 저의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가장 바라는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2-2 후 완전관해 판정을 받고 치종했으면좋겠어요 ㅠㅠㅠㅠㅠ
첫댓글 몸에 힘이 빠지는게 심해져요 저도 계단 1층올라가는데 빡시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