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와 네이버해피빈재단이 ‘카네이션캠페인 (http://event.happybean.naver.com/kiakbean)’을 통해 네티즌이 참여하는 사회공헌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카네이션캠페인으로 조성된 사회공헌기금 전액은 초록여행을 통해 장애인 소유 차량 개조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카네이션 캠페인은 다양한 주제로 지속 진행되어 기금을 적립, 필요분야에 집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주제로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소유차량(또는 소유예정차량)에 요구되는 편의장치를 지원하게 된다.
캠페인기금 조성은 네이버 K-BEAN 페이지에서 네티즌의 해피빈 후원금과 응원댓글 매칭기부금으로 조성된다.
기금조성과 동시에 진행되는 ‘무상개조지원 신청’은 오는 11월23일까지 실시된다. 휠체어 승차보조장치, 적재보조장치, 장애인 승·하차보조장치를 비롯해 신청자 개인이 원하는 장치를 500만원 한도의 범위로 신청 받는다.
무상개조지원 신청을 원하는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은 초록여행 홈페이지(www.greentrip.kr) 공지사항이나 카네이션캠페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정보제공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가족사진, 보유차량사진(단, 보유예정자는 제외)을 이메일(kiacarnation@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정보제공동의서의 경우 반드시 자필작성 및 서명 후, 사진촬영이나 스캔 제출하여야 하며, 접수된 서류 중 1차 선정이후 소득정도, 장애여부 등에 대해 추가 서류가 요청될 예정이다.
선정심사기준은 신청자사연(50%), 적합성 및 필요성(30%), 소득 및 장애 등 인구학적 요인(20%)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사 확인을 거쳐 12월24일 지원대상자가 발표된다.
지원대상자로 결정된 신청자에게는 내년 1월~2월 중 신청한 차량에 대한 개조가 지원되며, 개조비용 일체는 카네이션캠페인 기금에서 제공한다.
단, 편의장비 추가 장착에 발생하는 취득세(개조비용의 2%, 500만원 개조 지원시 10만원)는 차량소유주 부담이다.
차량개조신청에 대한 문의사항은‘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행복한 초록여행’ 전화 1600-4736 (내선 1번)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