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직장에 다니고 있는 30대중반 아줌마입니다.
솔직히 선천적으로 음식솜씨가 뛰어난 사람은 아닙니다. ㅡ.ㅡ^ 그래도 국물있는 학교앞 떡볶이는 자신있네요..
몇년전부터 알고 있던 중학교앞 분식집 자리가 나서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조카들이 워낙에 많아서 여중생들하고는 재미있게 잘 지낼 자신도 있구요..(울조카들 저랑 얘기하다보면 꿈뻑 죽습니다.)
십년전에 옷가게는 해본적있지만 음식장사는 처음이라...
7~8평정도 되는 분식집이구요. 테이블이 4개 있어요. 주로 큰컵에 포장해가는 경우가 많아요.
분식집을 창업하려면 어떤준비가 필요할까요?
1. 자격증이 있어야하나요?
2. 학생들 대상이라 카드를 받는 건 아닌데 사업자등록은 꼭 해야하나요?
3. 사업자 대출도 가능할 수 있을까요?
첫댓글 저희는 전문용어로 판 떡볶이라고하는데 절대 쉬운 음식이 아님니다. 아주 예민한 음식 이지요 또한 중학교앞 상권이 그다지 좋은 상권이라 할수 있을런지요 다시한번 신중하게 고심하심이.... 자격증은 없어도 가능하고요 사업자 등록을 하시면 카드 단말기는 필수 . 대출은 소상공인 대출을 알아 보세요 교육을 받으셔야 해요
자격불필요 카드기불필요 대출받으려면 자격되면받으시면되구....
찐빵님도 나중에 등업되려면 옆에 지역명을 기입하세요....^^&
소중한 말씀 잘 새겨 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는있어야하지않을까요??
아무것도업서도되고요 음식좀씨가좋다고장사되는것은아니라고 생각되고요
떡볶기 장난아닙니다 분식 우습게보면안ㄷ되요
그러게요... 동네 분식집언니에게 슬쩍 여쭤봤더니 이것저것 힘든일이 많다하긴 하시네요..
그래도 마흔이 되기전에 평생할수있는 제일을 찾아야하지않나 싶어서요..
자격증은 필요 없고 사업자 등록증과 보건증은 필수입니다.작다고 웃습게 보시지 말고 사업자 내세요.그래야 마음이 편합니다. 간이는 나중에 세금 낼 필요까지 없으니 직접 다니시면 돈 몇푼 들지 않습니다.10만원도 안들어요.사업자가 있어야 대출도 가능합니다. 저도 허가 없이 촌에서 몇년하다가 누가 찔러서 벌금낸적있지요,ㅎㅎ 그리고 조카들 끔뻑 넘어갈 정도의 수완이라면 아이들 마음 사로 잡기 충분하다 싶습니다. 위치가 제일 중요하겠지만 장사하며 사람 마음 댕기는것 역시 엄청 중요합니다.
사업자하는데 교육비 2~3만원 정도 하는걸로 알고있어요, 물론 자격증있으면 교육은 면제입니다.그리고 위생과에 가서 허가 신청하시는데 아마도 기억속에 2만얼마던가 하는걸로 알고있고 허가증이 나오면 다시 그걸 들고 세무소에가서 사업자 등록증 내는데는 무료입니다.보건증은 보건소에 가면 천 오백원합니다.
자격증있으면 위생교육 안받아도 되나여?
아님지역마다틀린지 정말몰랐네요 감사합니다
네.요리사 자격증있으면 교육 받지 않아도 허가증이 나옵니다. 저도 이렇게 두곳에 모두 사업자 등록을 내였습니다.그리고 서업자 있어야 대출이 가응합니다,,
독수리님 정말감사함니다 왜몰랐는지 구청서도 요식업조합서도 선배 후배들한테도 못들어봤네요 꾸벅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아 그러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