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쿠퍼 미니컨트리맨 5채널 블랙박스 + 어라운드뷰 옴니뷰 + V-KOOL VK X + Navigation + 보조배터리 + 카오디오 작업 6탄
5탄에 이어 6탄을 시작하겠습니다.
미니컨트리맨의 가장 높은 난이도 작업인 사이드미러 옴니뷰 어라운드뷰 카메라 장착 입니다.
본 작업은 가장 어려운 작업이며 이 작업이 잘 되어야 옴니뷰 어라운드뷰 작업이 잘 나오게 됩니다.
한번 실수는 큰 돈을 까먹는 작업이다 보니 신중히 신경을 써서 작업에 들어갑니다.



우선 스티커를 붙이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그 이전에 각도를 잘 맞추어야 합니다.
카메라 각도와 차량 각도가 90도가 되어야 정확한 데이타 값이 나오기 때문 입니다.
이 과정은 실지로 화면을 보면서 테스트를 해야하는데 저희의 경우 노하우가 있어 이 과정은 건너띠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정확한 타공을 위해 트리머로 구멍을 정확히 내야 합니다.
구멍을 꺼꾸로 타공할 경우 심각한 문제가 발생이 되기 때문에
맞추어 보고 확인하고 또 맞추고 확인하고 해야 합니다.
그리고 카메라가 걸리는지도 확인하고 맞추어 작업을 해야하는 신경이 가장 쓰이는 높은 난이도 작업 입니다.




사이드커버를 닫아도 내부에서 걸리지 않도록 타공작업의 위치가 맞아야하는 어려움과
어라운드뷰 옴니뷰 화면이 잘 맞아 떨어지도록 정확한 각도가 나와야 합니다.
다행히 본 미니컨트리맨 어라운드뷰 옴니뷰 사이드미러 작업은 내부 손상없이 작업이 되었습니다.
딱 정확히 1mm 남기고 딱 맞아 떨어지게 작업이 완성이 되어 무지 기쁨맘이 그지 없었습니다.









미니컨트리맨 내비게이션 작업도 함께 진행이 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은 아틀란 맵을 선호하셔서 전용 인터페이스와 아틀란셋탑내비게이션을 장착하였습니다.





내비게이션 장착을 위해서는 비쥬얼부스터를 전부 탈거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모니터 뒤 부분에 장착이 됩니다.
작업 땜에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 셋탑박스는 글로브박스 내부 또는 조수석 아래로 장착이 되는데
이번 작업은 글로브박스로 넣어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유는 아이가 타는 차량이라 외부로 어떠한 기기도 노출을 시키지 않고 작업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미니컨트리맨의 경우 피스가 넘 많아 탈거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