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집짓기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장마 때문에 기초공사의 버림타설 이후 진행이 지체되고 있습니다.
이제 겨우 시작이지만 시공사 견적에 포함이 않된 토목공사도 생각보다 많이 지출이 되어 걱정이 앞섭니다.
앞으로 인입비용(상하수도,전기, 통신, 가스 등) 및 우수관 공사비용 등도 지출해야 할텐데 대략 얼마나 나올까요?
현장소장 말로는 인입비용만 2000은 잡아야 한다는데 그정도로 많이 나오나요?
그리고 단독주택 택지내에는 따로 정화조는 매설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세종시 택지는 전기, 가스, 통신, 상하수도 모두 택지마다 인입이 되어있어서 연결비용만 들어가는걸로 아는데 2000만원씩이나 들어가나요? 저도 건축전이라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그정도는 아닌것같은데요... 상하수도는 다 연결이 되어있어서 정화조는 따로 설치하지 않는걸로 알아요~
건축공사비 외에 별도 한전 등에 납부하는 인입비는 상황에 따라 틀리겠지만 400~500만원 정도입니다.
그중 도시가스 배관 공사 등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듯 하네요
정화조는 매립 안 합니다.
저희집이 첫마을 택지지구에 있습니다. 전기 가스 상하수도 합쳐서 15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도급공사이면 업자가 부르는데로 드려야 할거구요. 직접 했는데 임시전기 및 준공후 계량기 75만, 가스 10m굴착 200만, 상수도인입 40만, 전기 통신 맨홀설치 60만 정도였습니다. 재료비 장비대 포함이구요. 특히 가스와 수도는 굴착거리에 따라 금액 차이가 납니다.
세종시는 인입비용이 싸군요. 세종에 택지 장만해놓고 .. 직장관계로 대전에서 군산으로 이사해서 군산에서 집짓고 있는데 이곳은 뭐든지 알고있는 내용보다 비싸네요. 상수도 인입비용이 90 나오더군요. 전기통신임시전기 맨홀 400 가스 300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