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새거 중고 할 것 없이 알차게 난방기구 구매들을 잘 하고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단연 거실 및 넓은 공간 히팅에 좋고 효율적인 가스 히터에 대한 관심들이 많으신데요. 최근 중고 물품 안내 및 구매를 비롯 수리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가스 히터를 사용하시면서 한 가지 더 아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9kg 가스 통을 교환하는 작업입니다. 충전소에 가셔서 충전을 해서 쓰는건지 통째로 사는건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알려드립니다.
뉴질랜드에서는 9kg 가스 통을 교환하고 있습니다. 가스 히터의 경우에는 편리하게 각 주유소에 있는 가스 통 보관함을 이용해서 어렵지 않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 웨어하우스나 마이터10 등 대형 창고형 마트 등에서도 교환이 가능하시구요.
교환 가능한 위치는 아래와 같지만 실제로는 여러 주유소를 비롯 더 많은 곳에서 가스 보관함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교환 절차
1) 집에 있던 빈 가스 통을 차를 갖고 인근 가스 통 보관함이 있는 주유소에 갑니다.
2) 카운터의 직원에게 가스 통 교환을 요청합니다. 'Swap' 이란 단어를 쓰지요.
3) 직원이 직접 나와 보관함 열쇠로 보관함을 열고 가져가신 빈 통을 넣고 가스가 찬 통을 줍니다. 혹은 직원이 바쁠 경우 키를 건내주고 보관함에서 직접 가스 통을 교환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교환을 다 마친 후(빈 것을 넣고 찬 것을 꺼냅니다) 키를 직원에게 돌려줍니다.
4) 비용은 보통 후불로 한 통에 $37.5 입니다.
오전에 학교가기 전 까지 그리고 방과 후 저녁시간 2~3시간 사용하시면 평균 4주 내외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물론 주말에는 사용시간이 길어져 3~4주 정도 사용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낯선 작업이라 부담이 되실 수도 있지만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이 겨울 3~4번의 교환 작업이 필요하실텐데요. 한번 경험해 보시지요^^
뉴질랜드 타우랑가 비전 유학 어학원
(한국에서) 070 8245 1699
(뉴질랜드에서) 07 578 1699
(이메일) visiontga@gmail.com
(카톡 ID) 유종필(christian0411) / 배민호(visionnz)
첫댓글 아침 저녁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비눗물 스프레이 만들어서 가스통 교체후와 가끔 한번씩 가스연결 부분에 뿌려 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