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래 글 쓴 이후 두어가지 빠뜨린게 있어서 하나 더 쓰려고 합니다. 마우이에서든 오아후에서든 렌터카를 많이 이용하게 될텐데요, 일단 보험 관련해서 말씀드립니다. 마우이는 운전하기가 상당히 편합니다. 차도 별로 없고 길이 워낙 잘 나 있을 뿐더러 주차시설도 상당히 여유가 있어서 사고의 위험이 낮은 편입니다. 고로 마우이에서는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CDW 정도로 해도 무방할 듯 합니다. 가격은 하루 약 $24 내외인듯 하고요. 하지만 오아후는 좀 다릅니다. 호놀룰루 시내에는 차도 많고 대형 쇼핑센터 같은 곳에서는 주차도 빡빡한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경미한 접촉사고가 날 확률이 높죠. 그러니 오아후에서는 풀커버리지로 보험을 가입하길 강력히 권합니다. 가격은 약 $44 정도 했던듯 하네요. 2만원 더 주고 마음 편한게 훨씬 낫습니다.
그리고 저는 오아후에서 하나우마베이를 운전해서 갔는데요, 오전에 일찍 가기 위해서는 아침 일찍 빌려야 하겠지만, 당일에 렌트해서 하나우마베이까지 가기는 무리입니다. 사무실 문 여는 시간 자체가 9시인 경우가 많고 빌리는데에 약 3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므로 하나우마까지 가면 늦죠. 그래서 저는 전날 저녁 5시에 빌려서 바로 와이켈레를 가서 쇼핑을 한 이후 호텔에 주차해놓고 아침 일찍 일어나서 운전해서 하나우마를 갔더니 주차 등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와이켈레 쇼핑을 하루 전에 했기 때문에 오후 5시까지 반납하기에 충분했고요. 물론 호텔에 주차료 약 $15~$20 정도를 내야 하지만 아침에 불안한 마음으로 차를 빌리고 하나우마를 가는것보다 그 편이 훨씬 나았습니다. 현지에서 결정한 선택이었는데 결과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정이었어요. 운전해서 하나우마를 가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저는 하와이 두 번 갔었는데 모두 http://www.discounthawaiicarrental.com/ 사이트에서 예약했습니다. 아멕스나 코스트코에서 하는 프로모션이랑 비교했었는데 그 땐 여기가 제일 싸더라구요..저는 풀 커버는 안하고 상대편 차에 대한 거랑 대인 보험만 했습니다. 머스탱도 좋지만 기름값 부담하려면 그래도 세브링이 낫더군요..참고로 오하우에서 굳이 오픈카 안빌리셔도 될 듯 하네요..저는 그냥 토요타 야리스 빌렸습니다. 연비도 좋고 운전도 편해서요...
생생한 정보 감사합니다. 궁금한것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호놀룰루에서 빅아일랜드로 가려면 호놀룰루 도착 대략 몇시간뒤의 빅아일랜드행 비행기를 예약해야 무리없을까요? 항공사(하와이안에어라인)에서는 호놀룰루 도착 2시간 30분후의 비행기를 예약하는것이 무리 없을것이라 하는데 호놀룰루 공항에서 입국수속하고 주내선갈아타는데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나요?
안그래도 저도 그점을 궁금해했어요. 하나우마베이에 일찍 안가면 주차장도 못들어간다는데 차를 아침일찍 렌트할수있을까..그런 자잘한 걱정..좋은정도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