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수족구(구내염)가 일부 원아들에게 발생하고 있어 관련한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수족구는 손발에 붉은 반점이 생기고 입 안에 흰 반점이 생기는 바이러스성 감염병입니다.
주로 5세 이하의 어린이들에게 발생하며, 6월부터 10월까지 높은 발생률을 보입니다. 수족구는 공기나 타액 등을 통해 쉽게 전파되므로, 감염된 아이는 증상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어린이집에 등원하지 못합니다.
수족구의 증상은 발열, 인후통, 식욕부진 등이 있으며, 대부분 1주일 내에 자연 치유됩니다. 하지만 감염된 부위를 긁거나 만지면 염증이 심해지거나 다른 감염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수족구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손을 자주 씻고 손톱을 짧게 깎아주세요.
- 입 안에 흰 반점이 생긴 경우, 소염제나 진통제를 사용하거나 차가운 음료나 아이스크림을 먹여주세요.
- 감염된 아이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개인 용품은 따로 사용하게 해주세요.
-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하세요.
수족구는 심각한 질병은 아니지만, 다른 아이들에게 전파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예다솜에서도 수족구 예방을 위해 청결과 소독에 힘쓰겠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위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코로나, 독감 등의 의심증상 ( 37.5도 이상 발열, 호흡기 질환)이 있는 원아는 가정으로 바로
귀가 조치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며 발열이 있는 경우는 가정보육을 할 수 있도록 협조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비가 올 경우 행사는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