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가정교회는 이상재당회장님의 '가정이 행복한 전주교회' 의 비전을 실체화 하기 위해 2~30대 성화청년 축복가정 모임을 지난 3월 31일 1차 모임에 13명, 5월 11일 2차 모임에는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였으며 이번 6월 29일(토)에는 소양의 전주효정문화원에서 자녀포함 총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3차 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5시에 다같이 모여 먼저 고기 파티를 하며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둥글게 앉아 각 가정별로 나이는 어떻게 되며, 언제 축복 받았는지, 직업은 무엇인지등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후에는 두 팀으로 나누어 즐겁게 보드게임을 하며 화동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3회째 모임을 진행하면서 서로 조금 더 알게 되는,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모임이 끝날 때 쯤에는 “매월 모임이 이어졌으면 좋겠다.”, “멀리 살고 있지만 모임이 있을 때면 꼭 참여하겠다.”고 얘기했고 사정이 있어 참여하지 못한 가정은 모임 소식을 듣고 다음에는 꼭 참여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하였습니다.
청년가정 모임은 2~30대 축복받은 청년가정들이 서로 가깝게 지내면서 서로의 삶을 공유하고 더 나은 참가정의 모습을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한 모임으로 시작되었으며 더 나아가 미혼축복가정 후배들에게 이상적인 축복가정의 삶을 보여줌으로서 자연스럽게 축복으로 인도하는 역할을 하고자 모임을 지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모임은 매월 1회 지속할 계획이며 친목뿐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들로 유익한 모임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입니다.
오주환, 김희성 가정 / 이창헌, 도미타 소노미 가정
박웅기, 이향주 가정 / 문보현, 츠카고시 에미 가정
이성현, 박희주 가정 / 류승연, 김연희 가정
김주영, 정가현 가정 / 야나노세 다이끼, 이영주 가정
이권준, 김영애 가정 / 이주완, 이단비 청년교회장 가정
지난 모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