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일반]
‘1300명 사상’ 인도 열차 참사…
“식민지때 만든
노후 철도망 방치 탓”
----지난 3일(현지시각) 오후 7시20분 인도 동부
오디샤주 발라소르에서 발생한 열차사고 현장----
< AP 연합뉴스 >
인도 동북부에서 열차 충돌 사고로
약 1300명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영국 식민지 시대에 조성된 철도 시스템을
정비되지 않으면서 이번 참극으로
이어졌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앞서 지난 2일 오후 7시 20분쯤
인도 동부 오디샤주(州)에서 열차 석대
가 잇따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최소 288명이 사망하고
900여명이 다쳤다.
예비 조사 결과 철로 신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면서 여객 열차가 주 선로가
아닌 화물 선로로 진입해 화물 열차와
충돌했다.
이후 이 여객 열차가 탈선하면서 가까운
선로까지 넘어가 맞은편에서 이 선로를
타고 오던 또다른 열차가 탈선한 객차에
부딪힌 것으로 파악됐다.
국영 인도 철도는 세계에서 가장 복잡하고
거대한 철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철도 총 연장은 4만마일(약 6만4000㎞)에
이르며 여객 열차는 1만4000대,
기차역은 8000개에 달한다.
일일 열차 이용객수는 약 1300만명,
지난해 화물 운송량은 15억톤가량에 이른다.
인도 철도 노선의 98%는 영국의 식민지
기간인 1870년부터 1930년대에 건설된
것이다.
AP통신과 로이터통신은 이런 노후한
철도 시스템을 현대화하는 과정에서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고 분석했다.
인도 정부는 수십년간 방치됐던 철도망
을 현대화해오고 있다.
올해에만 선로 개선과 혼잡 완화, 신규
열차 도입 등에 2조4000억 루피(약 38조원)의
예산을 투입했으나여전히 곳곳에 위험
요소가 남아있는 상황이다.
이번 참사가 발생한 인도 동해안 노선의
경우에도 인도에서 가장 오래됐고
국내 석탄·석유 운송을 도맡다시피 할
정도로 가장 붐비는 구간중 하나이다.
----지난 3일(현지 시각) 오후 7시20분 인도 동부
오디샤주 발라소르에서 발생한 열차사고 현장----
< AFP 연합뉴스 >
인도에선 이런 열차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해 현지 당국 보고서에 따르면
2017∼2021년 5년간 열차 관련 각종 사고
사망자는 10만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인도에서 2017건의 철도 사고가
있었는데, 탈선이 69%를 차지했다.
열차 사고의 주 원인으로는 인적 오류,
선로 결함, 유지 보수의 문제, 구식 신호
장비 등이 꼽힌다.
인도 중부 키로디멀 공대의 프라카시 쿠마르 센
교수는
“역대 열차 사고 대부분은 직원 실수나
노후화된 선로 유지 보수 때문에 발생한 것”
이라며
“철도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지만 관리
인력은 제대로 훈련받지 못하거나 과다한
업무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
고 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지난 3일(현지시각)
오후 7시20분 인도 동부 오디샤주 발라소르에
발생한 열차사고 현장을 방문했다--
< EPA 연합뉴스 >
현재 구조 작업은 막바지인 것으로 전해졌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도 참사 현장을 찾아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윤석열 대통령을 포함한 각국 정상도
희생자와 유족에 애도의 뜻을 전했다.
주인도 한국대사관은 현재까지 한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사상자는 없다고 밝혔다.
최혜승 기자
[출처 : 조선일보]
[100자평]
결초보은
저런 대형사고 뒤처리엔 더불어라도당이 최고로
선동질 잘 하는데... 아쉽다. 아깝다.
세월호와 이태원때는 그 재미가 아주 솔솔했었지.
신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현실이 후진국
수준이 남긴 사고라고 본다.
ggg7
찢 가서 지원 해 주라.콩고물 떨어진다.
빨리가라.돈돈돈돈돈돈 돈벼락 떨어진다.
너그들 돈 좋아 하잖아?
산수
좌파 호재네. 조사 위원회만들어 수백억
뜯어먹고, 시간 끌어 수백 또 뜯어내고,
재조사, 재조사 해서 다시 수백어 뜯어먹고.
10년은 넘게 울궈 먹을 수 있는 사고가
왜 인도에서 났단 말인가!
재앙, 재해, 재난, 시체 팔이 좌파, 좌익,
따불당 김셌네.
more4more
무역으로 돈 버는 것과 거기 사는 것에는 너무나
큰 간격이 있음.
분노의 질주
자기 배속만 챙기고 나라를 체계적으로
발전시키려는 생각이 전~혀 없는 종북좌파
똘갱이들이 설치면 우리나라도 이 꼴 난다.
말로는 국민을 대표하느니, 국민의 목소리가
어떠하니라고 하지만 그냥 지들 주장일 뿐이고
어떤 근거도 없는 낮술 처먹은 놈의 궤변정도
밖에 안되는거다.
인도의 철도가 식민지시절 세운 것 탓이라는데.
독립 이후 지금까지 소위 지도자, 정치인들이라면
놈들은 뭘 했길래 이런 사달이 났을까?
타산지석으로 교훈으로 삼고 정신차리자...
좌파에 나라 맡기면 이런 꼴 계속 난다..
둔산바위
인도는 땅도 크고 인구도 많아 세계 4위 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국민수준이 열등하고 정치가
부폐하여 이런 사고도 끊이지 않는 것이다.
우리도 명심해야 한다.
소주
애도한다~~~
그러나 한국 좌파처럼 친영청산 ,
죽창을 들지 마시라~~~
한라산노루
선진 국되기 힘들다...
종북박멸
인공위성에 핵까지 보유한 인도가....
불가촉 천민들만 싸그리 죽어 나가는가?
zjem
인도는 철도 개선 사업을 자력으로 하지 말고
한국에 의뢰를 하는 게 좋을 텐데!
호박잎
물러나라 퇴진하라 물러나라 퇴진하라 대통령
물러나라 한반도 반쪽짜리 남한에서 보냄
大韓國民
딱 북한 철도 수준이었네.북한 철도가 옛날 일본이
건설한 철도 그대로 잖아.
청죽
인도 열차 사고 희생자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
그리고 조속 복구 바란다
셀레스티얼 엔젤
세계 5대 경제대국이 저런 후진국형 재난이
발생해서야 쓰겄나.
철로를 샤로 깔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