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당구 팀 'SIS 스쿤마크(Schoonmaak)'의 구단주 칼 버호벤이 후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SIS 팀에는 딕 야스퍼스를 비롯해 에디 멕스, 레이먼드 버그만, 장 반 에르프, 레이문트 슈워츠, 마르티엔 반 더스포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이번 네덜란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명문 구단이다.
그런데 SIS 팀을 운영하고 있는 칼 버호벤은 대회 마지막 날인 이번 주 일요일에 팀 선수들에게 갑작스럽게 후원 중단 사실을 알렸다.
그는 "우리에게는 초현대적인 당구센터와 환상적인 1부 팀과 2부 팀이 있지만, 지난 몇년간 적자만 내고 있다. 수익이 날 것이라는 기대는 환상에 불과했다"며 "현재의 재정 상황으로는 후원을 그만 둘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단, 프리미어 리그 라이선스는 유지하고, 운영 중인 당구센터의 문도 닫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비록 구단 후원은 중단하지만 선수들은 당구센터에서 훈련을 이어갈 수 있다.
칼 버호벤은 2017년 헤이그에서 SIS 팀을 시작한 이후 2020년 브라반트 유덴에 SIS당구센터를 열고, 지역 리그와 토너먼트대회장, 그리고 훈련장으로 사용해 왔다.
브라반트 유덴의 중심부에 위치한 SIS당구센터는 개장 4년여 만에 유럽에서 가장 멋진 당구 경기장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SIS당구센터는 당구대회 개최는 물론 최고의 품질로 생방송을 중계할 수 있는 미디어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야스퍼스와 멕스가 속한 SIS 스쿤마크는 현재 유럽 리그 1위 팀으로 세 차례 챔피언팀에 올랐고, 컵 대회에서 2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칼 버호벤은 "SIS당구센터와 세계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된 우리 팀은 함께 성장해 왔다. 우리는 미래를 위해 많은 돈을 투자했지만, 불행하게도 센터를 개장한 이후 코로나가 터지고 말았다. 우리는 센터에 당구를 치러 오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고, 경기 관중도 늘 것으로 예상했으나 결국 성공하지 못했다"고 후원 중단의 이유를 설명했다.
네덜란드 프리미어 리그 '코줌 리그'에 출전하고 있는 SIS 스쿤마크는 "프리미어 리그 라이선스는 포기하지 않는다"며 "우리는 시즌을 멋지게 마칠 것이고, 우리 팀을 위해 새로운 스폰서가 나타나기를 바란다. 이 멋진 팀을 인수하고 싶은 사람이 꼭 나타나서 SIS당구센터에서 계속 경기를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사진=Ton Smilde, SIS 스쿤마크 제공)
출처 : 더빌리어즈 https://www.thebilliards.kr/news/articleView.html?idxno=24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