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만석초등학교 씨름장 개관식 관련
인천광역시 동구 화수동에 자리자리하고 있는 인천만석초등학교(교장 노재열)는 3월 15일에 남부교육청 장관진 교육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과 교직원, 학생들의 축하 속 에 만석씨름장의 개관식을 거행하였다.
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한 효교육과, 전통문화 체험 교육으로 예의바르고, 슬기로우며, 창의적인 어린이를 기르기 위한 교육활동에 온힘을 쏟고 있는 만석초등학교는 1973년 창단된 씨름부를 통해 우리 민속씨름의 맥을 이어가고 있으며 나아가 우리 전통문화의 계승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만석씨름부는 33년의 역사 속에 매년 소년체전과 전국대회 및 인천씨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특히 2000년에는 전국소년체전에서 금메달을 2개 획득한 바 있고, 지난해에는 인천광역시씨름협회 회장기대회에서 유수한 인천의 다른 팀들을 압도하고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인천씨름을 선도하는 명문이다.
이러한 전통 있는 씨름명문인 만석초등학교 씨름부는 오랜기간 빗물이 새는 천막 씨름장을 정리하고 마침내 현대식 씨름장을 개관함으로써 앞으로의 만석씨름부의 재도약은 물론 우리민족의 자랑스런 유산인 씨름의 발전을 위해 인재들의 요람으로 받돋움 하게되었다.
대지60평에 연습장 넓이만 25평에 이르는 넓은 공간에서 만석초등학교 씨름부 20여명은 오늘도 민속씨름의 대를 잇는다는 씨름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학교와 인천의 명예를 어깨에 짊어진 채 굵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만석씨름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