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엄청 더운 불볏더위로 바이크도 못타고 심심해서 바이크 하고 이러고 놀앗습니다. 얼마전 어떤분이 바이크에다 테러할것 같다는 글을 읽고 한번 만들어 보앗습니다. 저는 항상 개인차고에 주차해서 상관은 없지만 바이크 타고 타지를 가거나 장시간 쇼핑몰 파킹장에 둘때는 좀 걱정이 들더군요. 특히 꼬마 애들이 삐까번쩍 하는 바이크 보면 막 만지고 싶나봐요.
요새 신모델 투어링 모델은 Security Fob 이 열쇠와 달려옵니다. 그리고 이 Fob 이 없는상태에서 바이크가 움직이거나 누가 올라타면 방향등을 번쩍 번쩍 하지요. 그것으로만은 좀 모자랄것 같아서 인터넷에서 뒤적 뒤적 하다 아주 저렴하게 사이렌을 장착 할수잇는 방법을 알아내엇습니다. 혹 Security 장착된 투어링 바이크 가진분 간단한 방법으로 알람 경보기 집에서 장착해보세요. 자동차 처럼 잠기고 해제될때 뾲뾲! 하고 소리를 내어주어서 좋습니다.
바로 이넘 두개만 잇으면 됩니다. 저는 미국에 사는지라 Radio Shack 이란 가게에서 손쉽게 파트를 살수 잇엇습니다만. 한국 전자 상가에 가면 아마도 더싸고 더 품질좋은 물건들이 잇다고 생각합니다. 왼쪽은 그냥 컴터 모니터 잭 만드는 부품 (저는 그냥 핀만 필요해서 삿지요) 그리고 오른쪽이 12 볼트 사이렌. 둘다 해서 $8불 주엇습니다..
일단은 담과 같이 왼쪽 새들백과 커버를 떼어 내시면 전기장치가 모여잇는곳이 보입니다.
떼어낸 가방과 커버는 기스안나게 잘 모셔두어야 겟지요.
하단 부분에 플러그 하나게 꼿혀잇는데 이것이 바로 HD Smart Siren 을 장착할때 쓰는 플러그입니다. 딜러에서 사려면 엄청 비싸지요. ㅎㅎ 사이렌은 옵션이라 플러그를 잘 저모셔두려고 그냥 가짜 암놈 플러그에 꽇혀 잇습니다.
그냥 쑥 잡아빼면 된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잇는 오렌지색 40 amp 메인 휴즈를 뽑아 잘둡니다. 혹시나 안전을 위해서.
이경보기 끝에다 사온 핀을 꽇아주어서 납땜을 하고 찝게로 살짝 집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바보 암놈 플러그 안쪽으로 구멍을 뚤어 전선과 핀이 나올수 잇도록 만듭니다.
전선을 뒷쪽으로 빼내서 빨간선은 브라운색 플러그 구멍 그리고 까만선은 그린색 플러그 구멍에 꽇아주시면 끝!
3M 양면 테이프와 Zip Tie 로 요럿게 해서
윗구석 쪽으로 쏙 들어갈수 잇도록 장착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렌 플러그는 다시 제자리로 원상복귀.
아래 유투브 비데오 보시면 소리를 들을수잇습니다. 바이크를 움직이면 뾲뾲! 또 움직이면 뾲뾲! 일분내에 또 움직이면 잇으면 가차 없이 소리를 질러 댑니다. Fob 을 가지고 오면 그제서야 조용해 지고 다시 뽂! 하면서 알람이 셋팅되지요. Ingnition 을 on-off 할때 마다도 깜밖이와 같이 소리를 내어 주어서 편리 하답니다.
첫댓글 와우~ 솜씨가 좋으십니다~ *^^*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이거 진짜 별거 아니지만 실용적 인것 같아 적어 보앗습니다.
감사합니다....슈퍼글라이더 커스텀에도 그렇게 잘착 가능한가요...???
Security Fob 열쇠하고 같이 가지고 계시면 가능 하다고 믿습니다. 이것 스포스터/다이나/투어링 다 옵션 부품으로 팔고 잇는것 으로 알고 잇습니다. 다이나를 벗겨본적이 없어서 플러그가 어디 잇는지는 확실히 모르겟습니다. 다이나 오너들... 도와주세요.
기계치인 저에게는 그림의 떡이지만
대단하십니다
손재주가 부럽네요^^
정말 쉽습니다. 아무것도 아니예요. 한번 해보세요. ㅎㅎ
대충 보기엔 별거 아닌듯한데 대단하시다 느껴집니다...부럽...
아.. 쫌전에 와이프 한테 엄청 쫑크 먹엇슴다... 가뜩이다 바이크가 차고로 들어오면 창문이 떨어져 나갈정도로 시끄러운데 인제 뾰용 뾰용 까지 질러 대냐고... 그것도 밤 11시 반에.... 스슥.. 오늘은 아무래도 서재에서 자야 될듯... 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퍼갈께요^^
우와 부러워요...
ㅎㅎ 서재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