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련의 구성단체들은 5/25 '생명주권수호를 위한 국민평화행진'을 결정하였습니다. 광우병쇠고기, 의보민영화 등, 국민의 생명 생존권을 경시하는 정권에 대해 국민의 규탄 목소리를 서울 시내 행진에서 똑똑히 들려주기 위함입니다. 오늘 서울시경에서 집회신고를 마쳤으며 진행 방식은 각 단체들이 자신의 목소리와 자율적 프로그램으로 행진하는 방식입니다.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앞길에서 출발, 차로 1차선을 점유하여 청계천 소라광장까지 행진합니다. 행진 인원이 300명 이하일 때에는 마로니에공원부터 종로5가까지는 인도 행진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국수련의 행사는 열린 행사입니다. 모든 단체에게 참여가 열려 있으며 각 단체는 자신의 목소리와 자신의 프로그램으로 행진하는 원칙입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하여 의미있는 행사로 이어지기를 부탁드립니다.
행사 일정 1400 - 마로니에 공원 밑 방송통신대학 앞 모임 1400~1430 - 참여단체 확인 및 프로그램 협의 1430~1500 - 행진 출정을 위한 집회, 성명문 발표 및 참여단체 발언 1500 - 행진시작 1500~1630 - 청계 세운교 도착 1630~1730 - 세운교에서 자유발언 및 구호제창, 노래자랑, 합창 1730~1810 - 행진 1810 - 청계 소라광장 도착 1810~1900 - 정리집회 1900~ 각 단체별 촛불집회
행진코스 대학로 마로니에 ~ 종로 5가 ~ 청계 5가 ~ 세운교 ~ 광교 ~ 청계광장
행진 형식 - 전위 방송차량 1대, 후위 방송차량 1대, - 행진 대열은 각 단체 중심으로 깃발을 세우고 각자가 퍼포먼스, 노래, 구호, 합창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 진행하는 방식.
ps : 차도를 걷는 평화행진이므로 아이들과 함께 하시는 가족분들의 참여를 특히 부탁드립니다. 광우병, 의보민영화 등의 생명무시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반대 목소리를 오만한 정부에게 분명히 들려줍시다.
5/25 행진 테마
1. 미국산 쇠고기 수입금지. 5/25 대학로 마로니에로부터 청계천 소라광장까지 국민평화행진이 있습니다. 오후 두시 반 부터 집회를 시작, 세시에 대학로를 출발합니다. 행진의 테마 중 하나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금지입니다. 미국이 한국민의 생명을 얼마나 우습게 보았는지는 이번 협상에서 극명히 드러났습니다. 미국과 재협상이 아니라 미국으로부터의 쇠고기 수입 전면금지를 외칩시다. 다음 주 중으로 예견되는 장관 고시를 원천 봉쇄합시다.
2. 국회와 한나라당 규탄
행진의 또다른 테마는 "국회 해산, 한나라당 퇴장"입니다. 4월 18일 광우병 수입쇠고기 사태가 발생하고 4월 25일 17대 임시국회가 문을 열었습니다. 5월 23일 국회가 끝나는 날까지 광우병 사태를 다루고 AI 조류인플루엔자 문제를 다루어야 했을 국회의 해당 상임위 농해수위는 단 한번도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민주당, 민노당 등의 야당들이 광우병 재협상 문제를 비롯, 광우병 저지입법까지 산적한 현안들을 내세우며 상임위의 개최를 요구하였지만, 그러나 한나라당은 상임위 개최에 대한 모든 요청을 거절하였습니다. 국민의 생명이 걸려 있고 전 국토의 광우병 오염이 촌각에 달려 있는 이 위급한 문제에서 국민의 위임을 받은 국회가 해당 상임위 한번 열지 않고 한달 기간을 공전시켰다는 것은 국회의 해산 사유가 충분하며 나아가 한나라당은 국민의 대표가 아니라 국민의 공적으로 심판받아 마땅한 일입니다. 이에 국수련은 5/25 국민평화행진의 테마를 "국회 해산, 한나라당 퇴장"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국민의 생명과 국토의 안전을 내던지고 정치적 이익을 쫒아 정권의 하수인 노릇이나 하는 한나라당, 국민은 그런 당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영원히 사라져 주기를 국민의 이름으로 촉구하고 또 촉구하는 바입니다.
PS : 행진에 참여하시는 시민 여러분, 한나라당 퇴장을 명령하기 위하여 A4 사이즈 빨간 종이 한장 가져 나와 주십시오. 조금 두꺼운 A4 종이에 빨간 색으로 칠해 나오시면 되겠습니다. 한나라당 퇴장을 명령하며 레드 카드를 힘껏 치켜 올립시다.
첫댓글 내일 밤에 촛불집회만 가려고 했는데 마로니에 공원에 꼭 들려야 겠습니다... 국민을 동네 똥개만도 못하게 보는 정부.. 더이상 보고 있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