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유명한곳, 숨은명소 총정리 여행지도
예산 서산 근교 가볼만한 곳
홍성 가볼한한곳 추천 / @bbotto.san
가을철 아름다운 광경을 선사해 주는 홍성은 다른 인근 지역에 비해 관광지로 인기가 많이 없는 편인데요. 하지만 가을철만큼은 국내 어디를 내로라할 정도로 아름다운 광경을 선사해 주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죠.
사계절 모두 독특한 모습을 볼 수 있지만, 가을에 가면 더 좋은 여행지인 홍성. 사람들이 가지 않는 만큼 숨은 여행지도 풍성한데요.
오늘은 가을에 가게 되면 더욱 아름다운 홍성 가볼만한 곳들 중 7곳을 선정해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혼자만의 여행코스를 만들어가며, 홍성의 힐링포인트로 떠나볼까요?
홍성 가볼만한곳 추천 BEST 7
- 목차 -
1. 죽도
2. 백월산
3. 홍주읍성
4. 그림같은수목원
5. 거북이마을
6. 남당노을전망대
7. 오서산
1. 죽도
홍성 가볼한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죽도
✔ 홍성군 서부면 죽도길 80
홍성 가볼만한곳 그 첫 번째는 홍성의 유일한 유인도 죽도입니다. 남당항에서 눈에 보일 정도로 매우 가까워 배를 타고 15분밖에 안 걸리는, 이 섬은 대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어 죽도라고 불리는데요.
데크길부터 야자수매트가 깔린 언덕길까지 트레킹 코스가 잘 되어있고, 길도 험하지 않아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안도로 쪽을 산책하고 있으면 은빛으로 빛나는 보리밭과 초록색으로 청량감을 주는 대나무가 펼쳐져 있는데, 마치 다른 세상 속에 온 것만 같은 기분을 선사해 주는 특별한 여행코스입니다.
2. 백월산
홍성 가볼한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백월산
✔ 홍성군 홍성읍 월산리 산71-6
백월산은 차를 타고 정상까지 쉽게 오를 수 있는 산인데요. 아침 일찍부터 방문하게 되면 높지 않은 산임에도 불구하고, 넓게 펼쳐져 있어 운해를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마치 하늘 위에서 땅을 보는 듯한 파노라마가 펼쳐지며, 시선 끝에 닿는 아찔한 풍경을 보고 있으면 자동으로 마음까지 맑아지는 기분까지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백월산에는 데크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는데, 앞쪽은 도시뷰로 되어있고 뒤쪽으로는 시골뷰로 홍성의 사방팔방을 모두 볼 수 있는 널찍한 풍경을 선사해 줍니다. 차에서 내려 2~3분 만에 이런 멋진 뷰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성비 넘치는 산인 것 같습니다.
3. 홍주읍성
홍성 가볼한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홍주읍성
✔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 20-1
다른 읍성들은 관광지의 역할을 가지고 있다면, 홍주읍성의 안에는 군청이 있기도 하고 상가들이 있는 실제 사람들이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꽤 커다란 규모였지만 일제의 의해 훼손되어 현재는 조양문, 홍주아문, 안회당, 여하정만 남아있는 상황인데요. 그래도 초록색의 잔디밭과 웅장한 성곽, 하늘이 매우 어울려서 힐링의 대명사로 여겨지는 곳입니다.
홍주읍성에 가시면 홍주성역사관도 함께 둘러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홍주에서 일어난 갖가지 일들과 다양한 정보들을 함께 알아갈 수 있기 때문에 여행코스로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그림같은수목원
홍성 가볼한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그림같은수목원
✔ 홍성군 광천읍 충서로400번길 102-36
✔ 매일 09:00 ~ 18:30
✅ 입장료 : 성인 9,000원 / 학생 6,000원
그림같은수목원은 이름 그대로 가을철 그림과 같은 이미지의 수목원인데요. 입구에서부터 2만 7천 평의 대지 위에 소나무를 중심으로 총 1330여 종의 식물들을 보유하고 있는 숨은명소입니다.
수많은 나무들과 초원에서 힐링하기에 매우 좋은데요. 꽃들이 형형색색의 모습과 파란 하늘이 대조되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고, 안에 카페나 연못도 있어 쉬러 다녀오기 매우 좋은 곳이죠.
또한 가장 위쪽으로 올라가면 전망대가 있는데요. 사실 전망대의 전망이 크게 좋지는 않아 전망보다는 산책의 의미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5. 거북이마을
홍성 가볼한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거북이마을
✔ 홍성군 구항면 거북로 436
거북이 등껍질의 모양을 닮은 보개산을 품은 고요한 마을인 거북이마을은, 봄이 되면 수선화와 벚꽃으로 봄꽃명소가 되는 아름다운 숨은명소인데요.
마을 입구에 있는 섶다리와 연못에 있는 거위들은 이 마을의 정취를 더욱 고즈넉하게 만들어 주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개산을 걷다 보면 푸르스름으로 가득한 대나무 숲길도 만날 수 있는데요. 이 사이에서 사진을 찍게 되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을 정도로 울창한 죽림을 만나볼 수 있으니 홍성 가볼만한곳 여행코스로 추천드립니다.
6. 남당노을전망대
홍성 가볼한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남당노을전망대
✔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남당노을전망대
남당노을전망대는 서부해안도로를 끼고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바다 쪽으로 쭉 뻗은 전망대인데요. 남당항에서부터 해안도로를 따라 궁리항까지 이어지는 서부해안도로의 사이에 위치한 곳으로 매우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파도와 노을은 매우 잘 어울린다고, 소문이 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소입니다.
서부해안도로를 따라 이동을 하다 보면 어사리노을공원의 억새밭이나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어사리노을공원에도 데크로 된 전망대가 있어 함께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7. 오서산
홍성 가볼한한곳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오서산
✔ 홍성군 광천읍 담산리 1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홍성 가볼만한곳은 오서산인데요. 이곳에서는 거대한 억새군락지가 있기로 유명한 억새명소입니다.
정상에 오르게 되면 억새물결이 파도치듯 몰려오는데요. 전망대에서 보는 홍성의 경치는 맑은 날이면, 서해바다가 펼쳐지고 능선 아래로는 예산과 청양의 광활한 평야가 끝없이 펼쳐져 더욱 감동을 주는 경관을 만들어냅니다.
억새가 사람높이만큼 올라와 억새사이에서 사진을 찍기 좋은데요. 11월까지도 억새가 은색빛으로 펼쳐져 있기 때문에 꼭 한번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