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는 2023년 주안7동 경로행사를 열었는데, 약 600여명 모인 가운데 인천 신기 감리교회에서 5일 오전 11시30분 ~ 오후 1시까지 공연 및 식사, 다채로운 부대 체험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주안7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에 눈에 띄는 것들이 있었는데 라인댄스(한줄로 서서 춤을 추는 사람들이 같은 춤을 추는 춤), 건강요가(정적인 운동을 통해 체력을 증진하고 삶의 균형을 이루게 함), 캘리그라피(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를 디자인하는 활동), 노래교실(다양항 장르의 노래를 배우고 부르며 상호간 우애가 돈독해지며 삶의 질 행복지수가 향상 될 수 있는 건강한 활동) 등 알찬 프로그램들이 있었다.
또한 사회복지분과에서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자원봉사단 운영과 주민의 복지증진에 관한 사항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을 담당하며, 어르신들을 위한 열무나눔 및 이불빨래 봉사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받았다는 평이 자자했다.
식사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4개팀으로 나누워서 식사를 가졌는데 뷔페식으로 봉사요원들이 직접 갖다 주며 식사를 하는 가운데 무명 가수들과 주안7동장이 부르는 트로트 노래와 흥겨운 음악을 들으며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