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제 경험담이구요,,
전에 글올렸다가,, 몇분께 정보요청하는 쪽지받았었는데 본의아니게 씹은게 되버려,, 이렇게 올립니다.
게시판보니까,, 미국서부는 다들 패키지로만 가시는것 같아서요..
저는 여자구요,,
얼마전 혼자서,, 벤쿠버 -> LA->샌프란시스코->라스베가스 대장정(?)을 마치고 한국으로 컴백했습니다.
차렌트는 커녕 운전면허도 없구요..
벤쿠버에서 한 일년살다가 미국 스탑오버로 여행후 한국으로 컴백하는거라 정신이없어서 여행준비는
전혀 하나도 않한 상태로 미국서부로 출국하였습니다.
가기전 간신히 미국서부여행하기 책을 우벤유를 통해서 구해서 그거 한권가지고 갔네요..
근데..저한테 그책파신분,, 너무하세요..ㅡㅡ;;; 정말 중요한,, 정보가 있는 페이지들은 이미 찢어가셨더군요..ㅡㅡ;;
그분량이 꽤되던거 같던데.. 7불이나 받으시다니..너무하세요.
암튼,,,
저는 자유여행을 강력히 추천하는바이구요,, 동행못구해도 나름 재밌어요,,
그치만 LA는 솔직히 조금 심심했구요..ㅜㅜ
제가 정말 하고싶은이야기는요,
LA,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 버스교통 벤쿠버보다 훨씬잘되있구요,,
차없는게 오히려 더 편하게 여행하실수 있어요..
LA에서는 버스맵 하나 구하구,, 17불짜리 일주일 교통패스 하나면 유명한 곳은 어디든 문제없이 편하게 갈수 있구요..
샌프란시스코는 정말 교통요금 저렴합니다.. 엘에이보다 더 저렴하구 교통 정말 잘되있구요..
라스베가스는 그냥 걸어다녀도 되지만 게으른 저로서는 이층버스 3일패스($15) 로 구석구석 잘 돌아댕겼네요.
미서부 패키지 하시는분들도 여행하면서 많이 만났는데 여행의 반이상을 그냥 차에서 보내시더군요..ㅡㅡ;;
그럴필요없는데,,
예를들면 샌프란시스코->라스베가스가 버스로 17시간이예요..
근데 저가항공이용하면 (미리일주일전부터 예약할필요도 없어요 그냥 2~3일전이면 충분)
2시간이면 되구요.. 비용도 디게 저렴해요.. 전 Verigin America이용했구요.. $49불에+텍스이것적해서 $60불 미만으로 페이한거 같네요.. Virgin정말 좋아요..시설끝내주고 저렴하고,,
그리고 치솟는 환율덕분에 숙박비아끼기 위해서 그레이하운드 이용할때는 (LA->샌프란시스코) 밤 11시 버스 이용행구요.
그럼 새벽 5시30분에 샌프란시스코 도착하구,, 6시에 호스텔 체크인하면 하루숙박비아낄수 있구요.. 그때 체크인해서 샤워하구 한 4시간 정도 잠도 자면서 휴식도 취할 수 있어요..
22~25불이면 아침도 주니까,, 호스텔강력추천이예요.. 미서부호스텔들은 대부분 아침제공이구 20~30불이면 충분,,
그레이하운드 터미널 겉에서 보기엔 위험해 보이는데 전혀 않그렇구요.
그리구 대부분의 호스텔들이 그레이하운드 터미널까지 무료 픽업서비스 해줍니다.
서부 호스텔들 대부분이 픽업서비스가 연계되있어서 짐많으면 호스텔 문앞에서 door to airport같은 서비스 이용하면
10~15불이면 공항까지 픽업도 되구요..
호스텔 홈페이지 방문해보면 여러가지 많은 옵션사항 있으니까 필요하신부분만 이용하시면되요..
미국동부도 혼자 여행해봤는데 서부 호스텔들이 그런면에서는 훨씬 저렴하구 좋더라구요..
시간면이나,, 비용면이나,, 미국서부는 패키지보다 자유여행이 훨씬 더 이득이예요..
동행못구해도,, 걱정마시구요,, 저는 호스텔에서 그날그날 사람들 만나서 같이 다녔구요..
혼자다닌날에도 밤 12시 새벽 1~2시까지 다녀도 미국서부는 치안잘되있구,, 거리에 사람들이 많아서 안전했어요..
그치만,, 왠만하면 호스텔은 외진곳보다는 다운탄운쪽으로 예약하시는게 당근 좋으실꺼예요..
전 hostels.com이용했구요.. 거기서 사람들 후기랑 점수보고 호스텔 정했어요..
마지막으로,, 쇼핑은,,
라스베가스에서 했어요.. 엘에이나, 샌프란시스코 아울렛들은 시애틀처럼 다운타운에서 멀리 떨어져있지만,
라스베가스는 호텔밀집지역에서 버스한번만 갈아타구 20~30분이면 라스베가스 프리미엄 아울렛갈수 있거든요..
가기두 쉽구요.. 그냥 버스패스하나면 되구요..
시애틀아울렛에 있는거랑 똑같은 브랜드들 아울렛 있어요.. 그리고 엘에이,샌프란시스코 공항 면세 정말 Sucks예요..
아울렛에서 쇼핑하세요..ㅋㅋ
암튼,, 미국서부 여행하시는분들..제글이 도움되었으면 좋겠네요^^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여행 경비는 얼마 정도 사용하셨나요
몇일예약 하신 거에요? 그랜드캐년하고 다 보셨나요??
그랜드캐년보고 싶으시면요, 거기만큼은 차 없으면 안돼요.. 라스베가스에가면 저렴한가격에 1~3일 짜리 패키지상품정말 많이있거든요, 이제 영어공부도 했으니까 현지 패키지 이용하세요.. 다양하구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어요.. 영어공부도 되구요^^ 전 별로 자연에는 관심이 없어서리,, 그랜드캐년은 않다녀왔어요.. 예약이라고는 미국첫날 호스텔 하루 예약한거 밖에 없네요..ㅋㅋ
how did you prepare money? did you use cash or korea credit card?
여행경비는 12일동안 한 8~900불 쓴거 같구요, 신용카드 결제 반,, 현금은 한국에서 가져온 시티뱅크 카드통해서 인출했어요,, 미국서부 어느도시나 시티뱅크 찾기 쉬워요.. 전 미달러 캐나다에서 못구해서 100불도 않되게 들구 미국들어갔네요,, 거의 무대포로 여행시작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라스베가스 같은 경우에는 유스호스텔 말고.. 호텔에서 직접 예약하세요. 프로모션 코드만 알면 MGM 같은 4성 호텔도.. 하루 밤에 59.99+tax에 잘 수 있습니다. 2명이서 자면.. 유스호스텔 도미토리에 자는 거랑 똑같죠? 그리고.. 저도 패키지 여행 절대 추천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미국 국내선은 별로 비싸지 않으니까.. 버스 타지 마시고.. 걍 비행기 타세여~ 미국에서 그레이 하운드는.. 자기 차가 없는 좀 어려운 사람들이 타는거랑.. 가끔 이상한 사람들 탈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몸이 너무 피곤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