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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이허중명서>를 읽고서(고법명리학을 노트정리하다)
자미온 추천 0 조회 2,410 14.12.01 00:00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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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4.12.01 00:02

    첫댓글 열심히 두들기기는 하였으나 공부가 덜되어 엉성한 공부노트 정리가 되었습니다. 많은 지도를 바라겠습니다.

  • 14.12.01 00:36

    복사 금지한 까닭이 있나요?

    요즘 눈이 어두워서 글씨를 키우지 않으면 보지 못합니다.

  • 작성자 14.12.01 01:12

    송백선생님의 정오행과 납음오행 수를 쉽게 외우는 법은 필자(송백)를 넣어 인용하였으나 다른 분들은 "공부노트"이라 생략해 온라인상으로 퍼지면 누를 기칠까 봐서 복사금지를 했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12.01 07:44

    감사합니다. 윗글에서 "현대 심리학자 프로이드와 융은 有의 세계를 20%, 無의 세계를 80%로 보며 불교에서도 아뢰야식으로 논한다"중 불교에서도 "아뢰야식으로 논한다"에 대하여 함백 만현선생님의 해설을 부탁드립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제7식? 8식?인 아뢰야식을 거론할려고 하다가 함백 만현선생님이 생각나서 "공자앞 문자하는것"이 될까봐 거두어 들였거든요. 선생님의 해설을 공부노트에 삽입할까 합니다.

  • 작성자 14.12.01 12:26

    @함백 만현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간 의식의 근본구조에서 의식(有)과 무의식(無)의 관계성으로 불교에서 설명되어지는 부분이 단순하게 궁금했던 것입니다. "불교에서도 제7식 말야식, 제8식 아뢰야식으로 논하면서 의식(有)과 무의식(無)의 비율을 1:99999 그 이상이라고 함백만현선생은 말한다"를 윗글, 공부토트에 삽입했습니다. 마명의 원효-<대승기신론소>를 옛날에 접해 본적이 있는데 차제에 마명의 대승기신론, 그리고 미륵, 아상가와 바슈반두의 해밀심경, 대승아비달마경을 공부해 보겠습니다. 내친김에 나가르쥬나의 중관사상도 함께 정리해 볼까 합니다.

  • 작성자 14.12.01 18:10

    @함백 만현 답글 감사합니다. 불교! 너무 깊게는 제 능력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러나 관심은 언제나 가지고 있으니 문한짝 꼬리라도 잡아볼 심량으로 가겠습니다. 요즈음은 전에 대충 훑어 봤던 삼명통회를 들었는데 잘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고비를 넘겨야 하는데 인내와 끈기가 따라 줄런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지도해 주셔서 고마움을 드립니다. .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12.01 09:16

    장문을 읽어 주시매, 감사함을 드립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12.01 10:38

    감사합니다. 저도 맞추는 공부를 한답시고 열심히 역동을 눈팅하고 있습니다.

  • 14.12.06 18:52

    좋은 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 14.12.06 20:02

    항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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