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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의 그림은 넥슨 홈페이지 점검 중일 때 나오지
않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테스트서버 1.2.275~1.2.276
패치 상세보고
▶작성자 : mazefind(닉네임 : [갈리]포션노가다 [테스09-4]포션노가다
정식패치일(공지기준) : 20091221
최종 수정시간(3차) : 최초 20091222-0019 / 최신 20091230-1507
091221-00 : 최초작성
091223-19 : 일부 세부수치 내용을 추가하고, 에반 관련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제보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 mazefind@hanmail.net
강조설명은 붉은색, 목록이나 수치는 파란색, 공식공지에 나와있지 않은
사항은 초록색으로 표시합니다. 제보를 보낼 때엔 드롭몹,드롭템,출현맵 등 관련 단어를 정확히
써주시길 바랍니다.(확실하지 않거나 잘못본 거라면 제보를 하지 말거나 확실하지 않다는 말도 덧붙여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 이 패치보고문서의 저작권은 CCL 라이센스를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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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관련>
1.
전사 4차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돌진의 데미지와 공격 범위가 상향 되었습니다.
├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전체 적용
└ T12276 패치 : 데미지 상승(1레벨 72%→82%, 30레벨 130%→140%), 공격범위 상승(1레벨
80%→90%, 30레벨 130%→140%)
2. 전사 페이지, 나이트, 팔라딘의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위협스킬이 일정 확률로 다수의 적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만큼 감소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최대
8초간 명중률을 감소(블라인드) 시키는 부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T12276 패치 : 성공확률
추가, 적의 명중률 감소 추가
└ T12276 패치 : MP소비 증가(1레벨 12→15, 20레벨 20→25), 물리공격력/물리방어력
감소량 수정(1레벨 1→1%, 20레벨 20→20%), 지속시간 감소(1레벨 44초→42초, 20레벨 120초→80초)
- 플레임
차지와 파이어 차지의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T12276 패치 :
데미지 상승(1레벨 102%→105%, 30레벨 120%→140%)
- 선더
차지, 라이트닝 차지의 속성이 변경되어 다른 속성(불, 얼음, 성)의 차지 스킬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T12276 패치 : 스킬설명 수정(다른 속성의 차지 스킬과 중복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차지
블로우의 공격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턴 효과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T12276 패치 : 공격범위 증가(최대 20%), 스턴지속시간 증가(11레벨 3초→4초, 30레벨 4초→6초)
- 블래스트의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T12276 패치 : 데미지
상승(1레벨 170%→200%, 30레벨 550%→580%)
- 홀리
차지와 디바인 차지의 데미지가 상향되었습니다.
└ T12276 패치 :
데미지 상승(1레벨 102%→112%, 20레벨 140%→150%)
3. 다크
나이트의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비홀더스
버프의 속성이 변경되어 유저에게 먼저 적용되어 있는 버프 효과를 판단하여 더 좋은 버프 효과를 가지고 있을 경우 중복되는 속성의 버프를
강제로 캔슬하지 않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단, 기존에 유저가 가지고 있는 버프의 효과가 비홀더스 버프의 것보다 낮은 경우 비홀더스 버프를
우선으로 적용하게 됩니다.
└ T12276 패치 : 스킬 속성 패치(유저의 이전 버프효과를 판단해 더
좋은 버프를 이미 받은 상태라면 강제 캔슬 후 적용하지 않도록 수정)
4.
위자드, 메이지, 아크메이지의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파이어
에로우가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스킬 이펙트가 캐릭터 레벨이 성장함에 따라 더욱 화려한 이펙트로 변화하게
됩니다.
├ T12275 패치 : 최대 공격수 추가 (1레벨 2마리, 30레벨 4마리)
└
T12276 패치 : 레벨에 따른 사용 이펙트 변경
- 선더
볼트의 공격 범위가 확장되었습니다.
└ T12276 패치 : 공격범위 상승(13%
상승)
- 익스플로젼의 공격력이 향상되고 및 공격 시전 시간이 짧아 졌습니다.
└ T12275 패치 : 공격시전시간 단축(약 36%), 기본공격력 상승 (3레벨 67 → 68 , 30레벨 120 →
130)
- 엘리먼트
엠플리피케이션으로 증폭되는 마법 공격력이 향상 되었습니다.
├ ※ 불/독, 썬/콜 동시적용
└ T12275 패치 : 공격력 상승수치 상승(7레벨 116%→117%, 30레벨 140%→150%)
- 메테오와 블리자드의 MP 소모량이 감소 되었습니다.
├ 메테오, 블리자드
변경내용 동일
└ T12276 패치 : MP소비량 감소(1레벨 2100→1500, 30레벨 3500→2900)
4. 도적 시프, 시프마스터, 섀도어의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스틸이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으며, 데미지가 상향 되었습니다. 부가적으로 최대 4초간의 스턴
효과를 동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스틸의 이펙트 이미지 및 히트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T12276 패치 : 다수공격 속성 추가(2~4마리), 스턴 효과 추가(2~4초), 데미지 상승(1레벨 42%→43%, 30레벨
100%→130%), 스킬 이펙트 변경
- 다크사이트의 재사용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 T12275 패치 :
스킬 딜레이 삭제
- 인듀어로 회복되는 HP, MP량이 증가하였습니다.
└ T12275
패치 : HP회복량 상승(1레벨 3→24, 20레벨 60→100), MP회복량 상승(1레벨 1→2, 20레벨 20→40)
- 어썰터의 공격범위 및 공격력이 상향되었습니다.
└ T12275 패치
: 공격범위 증가(레벨에 관계없이 25% 상승), 데미지 상승(1레벨 210%→260%, 30레벨 450%→500%)
- 시브즈의 공격력이 향상되었습니다.
└ T12275 패치 : 데미지
상승(1레벨 110%→150%, 30레벨 210%→250%)
- 메소가드의 메소 소모량이 감소하였으며 지속 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
T12275 패치 : 메소소모량 감소(1레벨 90%→80%, 20레벨 78%→61%), 지속시간 증가(1레벨 33초→123초, 20레벨
120초→180초)
- 베놈의 독 데미지 지속시간이 증가하였고 성공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
T12275 패치 : 성공확률 증가(1레벨 12%→32%, 30레벨 30%→50%), 독데미지 지속시간 증가(1레벨 2초→4초, 30레벨
4초→8초)
- 암살의 데미지가 향상되었습니다.
└ T12275 패치 : 데미지
상승[현재 수정점 없음], 데미지누적시간 감소(1레벨 6초→4초, 30레벨 12초→8초)
- 부메랑
스텝의 재사용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지형에 따라 사용이 불가능하던 점이 개선되었습니다.
└
T12275 패치 : 재사용시간 감소, 지형에 따라 사용이 불가능했던 점 개선
5. 해적 건슬링거의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든 스킬 공격시 근접 타격 공격이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더블파이어의 사정거리 및 기본 공격력이 향상 되었습니다.
└
T12275 패치 : 사정거리 상승(약 10%), 데미지 상승(1레벨 61%→81%, 20레벨 80%→110%)
- 백스텝샷의 재사용 가능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 T12275 패치
: 재사용가능시간 감소
- 파이어
버너, 쿨링
이펙트, 래피드 파이어 의 사정거리 및 공격력이 향상되었습니다.
├ 파이어버너
T12275 패치 : 데미지 상승(1레벨 73%→103%, 30레벨 150%→190%)
├ 쿨링이펙트 T12275 패치 : 데미지
상승(1레벨 72%→102%, 30레벨 130%→160%)
└ 래피드파이어 T12275 패치 : 데미지 상승(1레벨 102%→132%,
30레벨 170%→200%)
- 속성강화의 도트 데미지가 향상되고 결빙 지속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T12275 패치 : 도트데미지 증가(1레벨 1%→2%, 30레벨 1%→10%), 결빙지속시간 상승(1레벨
1초→2초, 30레벨 1초→4초)
- 배틀쉽의 내구도가 증가했습니다.
└ T12275 패치 : 배틀쉽
내구도 상승
6. 해적 인파이터의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에너지
차지의 스탠스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 T12275 패치 : 스탠스 효과 상승(레벨 관계없이
40% 상승)
- 피스트의 공격범위가 확대 되었습니다.
└ T12275 패치 :
공격범위 증가 (약 40%)
7. [UnderPatch]에반의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스트
레터링의 속성이 암흑 속성으로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