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쿠퍼 미니컨트리맨 5채널 블랙박스 + 어라운드뷰 옴니뷰 + V-KOOL VK X + Navigation + 보조배터리 + 카오디오 작업 7탄
미니컨트리맨 블랙박스 5채널 상시구동을 위해 보조배터리를 장착한 작업 입니다.
작업 과정을 디테일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거의 하루정도 시간이 걸린 작업이며
지금까지 컨트리맨 보조배터리 작업 중 가장 퀄리티가 잘 나온 작업 입니다.
이전에 저희가 작업해드렸던 회원님들께는 조금 죄송하지만...
저희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가 되니 이 점 양해말씀미리 드립니다.

우선 보조배터리 공간에 들어갈 렉작업을 진행하기 이전에 종이로 틀을 맞추어 줍니다.
안 그러면 왔다 갔다 자르고 맞추고를 수십번 해야 하기 때문에 한방에 끝내는 좋은 방법으로
A4 용지나 큰 종이로 틀을 만들어 그대로 맞추어 자르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본 어라운드뷰 옴니뷰 카메라를 이용한 180도 완벽한 카메라 각도의 블랙박스 5채널 작업에는
보조배터리 구동을 위해 보조배터리와 차량의 안정을 위한 완벽한 아이솔레이터와
본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의 전원을 이용하여 저장해주는 블랙박스가 완벽한 궁합을 이루어야 합니다.
블랙박스는 현존 가장 보조배터리 작업에 있어 이상적인 블랙박스인
레코디아 U2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매장에서 판매한 블랙박스 중 유일하게 불량 0%인 제품으로
저전압 차단을 프리로 설정할 수 있는 기반에 전원선이 2가닥으로 움직임이 없을 시 주차모드로 가고
화면에 다양한 정보들이 있고 앞쪽은 HD급 후방은 VGA급의 안정적인 블랙박스 입니다.
보조배터리는 아래 사진의 보조배터리로 대진전지의 딥사이클 35암페어 제품으로
그 어떤 보조배터리 보다 효율성과 빠른 충전에 최고의 제품으로 차량용에 최적화된 배터리 입니다.
본 배터리는 골프장 카트 그리고 장애인 휠체어에 사용이 되는 고 효율성 배터리로
이미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국내 최고의 업체들은 본 배터리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핵심 기기인 아이솔레이터는 필립아이솔레이터를 사용하여
전기적으로 약하고 배터리가 약한 미니컨트리맨의 메인배터리를 보호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필립아이솔레이터를 선택하여 장착에 들어갑니다.
필립아이솔레이터는 메인배터리가 13.5V가 되어야만 보조배터리로 충전을 시작해주고
시동을 끄면 메인배터리와 보조배터리를 차단시켜주고 블랙박스로 보조배터리의 전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현존 가장 비싼 아이솔레이터로 기존의 저가형 액정달린 아이솔레이터와는 비교불가 입니다.
또한 보조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막기 위해 11V에서 정확히 블랙박스와 보조배터리를 차단해줍니다.
이렇게 하여 찍어주는 시간이 1채널은 4일 이상 2채널은 2일이상 찍어줍니다.
본 시스템에서 블랙박스 5.1채널 인터페이스와 블랙박스가 본 보조배터리와 연결이 되는데
35암페어 보조배터리로 최소 1.5일 이상 버틸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작동을 하게 됩니다.
본 5채널 블랙박스는 현존하는 어떠한 블랙박스보다 가장 완벽한 360도를 찍어줍니다.
이러한 이유는 카메라 각도가 180도가 되는 어라운드뷰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 입니다.
















순정과 어울리게 딱 맞도록 렉작업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하단 부 고정은 피스를 사용하지 않고 찍찍이 테이프를 양면으로 해서 고정시켰습니다.
위에서 뚜껑이 눌러주고 아래에서 찍찍이 테이프가 버텨주기 때문에 절대로 떨어지지 않고 움직이지 않습니다.
또한 충격에 대비하여 블랙박스 보조배티리가 움직이지 않도록 꽉 맞추어 렉작업이 되었으며
스폰지를 붙여 행여나 있을 흔들림에 대비를 하여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추후 보조배터리 교체의 편의성을 위해서 배선은 넉넉히 보조배터리를 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완벽하고 이쁘게 에누리 없이 작업이 된 보조배터리 작업이었습니다.
현재 까지 작업한 차량 중에 가장 깔끔하게 떨어진 작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여성 회원님이 타시는 차량이라 그리고 아이들이 타는 차량이라 이 부분을 최대한
신경을 써서 보이지 않고 안전함을 우선으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직까지 미니컨트리맨 보조배터리로는 이러한 방식으로는 저희 밖에 검색이 되지 않는데
빨리 다른 곳에서도 많은 분들께서 이와 같이 깔끔히 작업을 하셨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작업으로 먼지가 많고 황사에 먼지가 쌓여서 새벽시간에 깔끔히 세차도 해드렸습니다.
PPF (투명보호필름)을 시공한 차량이라 세차가 쉽게 끝났습니다.
썬팅은 V-KOOL 최고급 필름으로 열차단율 98% 필름을 시공해드렸습니다.
시공비 196만원의 V-KOOL 최상위급의 전면 30% VK30 측후면 썬루프 15% X15로 시동이 되었습니다.
전면은 그린컬러빛이 나오며 측후면은 주황색에메랄드빛갈로 차량이 아주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루마 열차단 필름 보다 10배 비싼 필름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필름을 시공하였으며
본 미니컨트리맨에 시공된 필름보다 더 좋은 차량용 썬팅 필름은 지구상에 없다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이는 전 필름 업계에서 인정하는 사실이며 미국의 솔루티아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필름 금액은 초고가 이지만 효과는 최고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V-KOOL 썬팅 필름에 대해서 생소하신거 같아 잠시 설명드리자면
미국 솔루티아 브랜드로 국내에 들어와있는 브랜드는 다들 잘 아시는 루마 후퍼옵틱 V-KOOL이 있습니다.
위 3개의 브랜드는 같은 회사의 제품으로 V-KOOL은 솔루티아의 프리미엄 최고급 썬팅 브랜드 필름 입니다.
국내에는 작년부터 본 필름이 들어와서 시공을 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는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모든 필름은 열흡수 필름이지만 유일하게 V-KOOL만이 선택적
열차단을 시켜주는 필름으로 시공은 굉장히 까다롭지만 효과는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슈퍼카들과 프리미엄차량에 본 필름을 시공하고 있으며
수입차 시장에서 본 필름이 점점 확대를 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희 카이엔은 V-KOOL 전문점으로 일반취급점에서 판매할 수 없는 필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V30 V70 X5 X15 필름은 전문점만이 취급할 수 있는 필름으로 일반 썬팅은 거의 하지 않고
프리미엄 급 썬팅만을 예약제로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측면 카메라 후면 카메라가 차량과 매칭이 되어 장착이 되었습니다.
블랙박스는 아래 사진과 같이 5채널로 가동이 되고 있으며 24시간 완벽하게 차량 주위를 커버하면서
촬영을 해줄 것 입니다. 기존의 4채널은 완벽한 커버가 불가능 했습니다.
이유는 측면 카메라가 90도 이상을 찍어주지 못했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어라운드뷰 옴니뷰 카메라 사용으로 이러한 단점을 극복했으며
5.1 채널 인터페이스 사용으로 옴니뷰 어라운드뷰와 연결을 하여
완벽한 360도 차량 주위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현존 완벽한 4채널 블랙박스가 없기 때문에
2채널 블랙박스의 후방화면을 4분할 하여 아래와 같이 저장시키는 방식으로
블랙박스 불량 및 A/S 문제점을 해결한 것도 본 시스템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 시스템에서 중요한 포인트인 4인치 모니터가 설치가 된 모습입니다.
본 4인치 모니터의 활약에 대해서는 동영상으로 추후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동영상 이전에 간략히 설명을 드리자면 본 모니터가 있으면 사이드미러를 주행중에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 입니다.
사각지대 및 차선변경에 아주 아주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카메라 화각이 180도 이기 때문에 후방의 차량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후방 주차라인 뒤로 차량이 있으면 그냥 끼어들기가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