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지구협의회 심리적 응급처치 교육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가평지구협의회 (회장 원지연)은 7월26일 남양주 동북봉사관 2층강당에서 심리적 응급처치 교육에 임원 및 각 단위봉사회 회장, 총무, 봉사원 20명과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동북봉사관 강성욱관장의 강의로 구리지구협의회와 가평지구협의회 2개 지구협의회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리적 응급처치 교육으로 적십자 재난 심리사업 연혁, 위기와방응, 심리적 응급처치 제공하기, 보기 듣기 연결하기, 해 끼치지 않기, 자기돌봄등등 강의를 하고 또 OX문제 풀이 와 여러 사례를 조별로 직접 상황극를 통해서 간접 체험을 함으로 재난후 스트레스를 받고있는 대상자를 어떡게 대처하고 행동해야 하는지를 사례 발표하면서 모두가 직 간접 체험을 통해 잘 대처하고 이해 할 수 있게 강성욱 관장의 강의를 모두가 재미있게 즐겁게 습득 했다.
교육후 점심으로 봉사관에서 준비한 샌드위치와 음료, 구리지구협의회에서 수박을 가평지구협의회 회장이 직접 옥수수와 수미감자을 쫀득쫀득하고 포근하게 삶아가지고 와서 화기애애하게 너무나 즐거운 점심식사를 했다.
원지연회장은 " 긴 장마비 푹우와 푹염이 계속되는데 고생많으시죠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럴때 일수록 건강관리 잘 하시고 안전하게 잘 지내셨으면 합니다.
오늘 심리적 응급처치 교육에 참여해 주신 여러 봉사원님들 임원님들 감사합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되시십요"라며 인사 말을했다.
첫댓글 가평지구협의회 (회장 원지연) 봉사원 여러분
심리적 응급처치 강습 교육 받으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차정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