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개 지구(이천.용인.양평.여주) 임원 간담회 개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지구협의회(회장 이강훈)는 지난 9월 5일, 여주 여성회관에서 4개 지구협의회 봉사원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4개 지구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침 일찍부터 이천, 용인, 양평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이 여주 여성회관으로 집결, 출석부 등록을 시작, 여주지구협의회는 27명 참석했다. 동부봉사관 한흥수 과장의 진행으로 지구 소개 및 인사말, 공지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시작에 앞서 강정옥 이충우 시장의 부인을 소개했다. 여주 한가람봉사회 소속이기도 한 강정옥 감사는 여주를 방문한 4개 지구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경기도협의회 조승호 부회장, 경기도협의회 다문화이주민 분과위원장, 이천, 용인, 양평, 여주지구협의회장이 차례로 소개 되었다.
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은 "오늘 4개 지구 임원 간담회에 많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개 지구 임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주를 방문하셨으니 신륵사, 영릉도 구경하시고 걸으시면서 담소도 나누시고 오늘 여주 장인데 장구경도 해보시고 오늘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동부봉사관의 공지사항 전달에 이어 PFA(심리적 응급처치) 교육(강사 남기용)이 진행됐다.
◆ 재난현장에서의 심리적 응급처치 ◆
▶심리적 응급처치의 기본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돌보는 것이다.
▶심리적 응급처치는 고 통받는 사람이 보살핌과 지원을 받고 있음을 느끼게 하는 것
▶어려움을 다룰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핵심 요소이다.
▶위기에 대한 반응을 이해하고 타인이 고통을 완화시키도록 돕는 법을 아는 것
강원도 화재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게 했다. 심리사회적지지 교육 과정은 단기과정(4시간),일반과정(7시간), 강사과정(24시간)으로 나누어져 있다. 남기용 강사는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보기를 권했다.
교육을 마친 4개 지구 봉사자들은 단체사진 촬영 후 신륵사(도보 2분)로 이동 탐방의 시간을 갖으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끝으로 귀가했다.
첫댓글 2023년 4개 지구(이천.용인.양평.여주) 임원 간담회와 응급처치 워크숍을
여주에서 대대적으로 실시 하신 모습 보기 좋으십니다. 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님과 임원님들 준비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선주 부장님 취재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