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반야봉 지리산만의 풍요로움과 고고함을 느껴볼 수 있는 지리산 국립공원 대표 탐방코스.
노고단 고개에서 임걸령, 노루목을 지나 반야봉까지 왕복하는 탐방코스.
반야봉은 큰 덩치로 정겨움과 사랑스러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탐방코스다.
지리산의 삼대 주봉인 반야봉에서 자연속의 풍요로움을 감상할 수 있는 지리산국립공원 대표 탐방코스 반야봉 코스는 자연 속에서 색다른 매력이 넘치는 코스이다. 지리산 중앙부에 자리한 반야봉은 생김새가 매우 독특해서 지리산 어느 곳에서나 방향 가늠자 역할을 하고 있고 그 너른 품새나 후덕한 인상으로 보면 지리산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봉우리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사계절 마다 색다른 자연미를 느낄 수 있는 산행 코스이다.
노고단 고개부터 임걸령 샘터까지는 흙길과 돌길로 평탄하게 탐방로가 잘 나있어 비교적 수월하여 가족끼리 산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임걸령 샘터 ~ 반야봉까지는 오르막길로써 경사가 심하므로 안전에 주의를 요구한다.
반야봉에는 지리산의 산신인 천왕봉(天王峰:1,915m)의 마고할미 전설이 전한다. 하늘신의 딸인 마고할미는 지리산에서 불도(佛道)를 닦고 있는 도인(道人) 반야를 만나 결혼하여 8명의 딸을 낳았다. 그런데 반야는 어느날 득도한 후 돌아오겠다고 약속하고 반야봉으로 떠나 돌아오지 않았다. 남편을 기다리던 마고할미는 반야를 기다리다 석상이 되었다는 이야기다. 그래서 반야가 득도하기 위해 머물렀던 봉우리를 반야봉으로 부르게 되었다.
첫댓글 신청합니다~
지리산 반야봉~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입후 첫 산행~ 동천 탑승합니다.
반갑습니다~
동천역 간이버스정류장 고속도로 하행방향 7시35분 탑승입니다.
지리산 반야봉
동행길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