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9일 석가 탄신일을 맞아 조계사에서 부처님 오신날 봉축 행사를 마친후, 그다음은 홍법사, 옥천암 을 들렸다.옛날부터 내려오는 불교 전례에 의하면 석가탄신일에는 (3)삼 사찰을 들려 부처님께 공양을 올려야 된다는 전례를 나는 절대적으로 믿고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우리 가족은 내친김에 경기도 북한산로 쪽으로 발길을 돌렸다.산 좋고 공기좋은 북한산로 쪽에는 다양한 음식점도 많았다. 간단하게 식사를 마친후, 인근에 유명한 제빵소가 있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가봤더니 들어서면서 부터 놀라웠다.
제빵소라 하기엔 좀...... 야외 결혼식장 이라고 하면 잘 어울리는 분위기, 사방이 탁트인 산 중턱 위 아래, 가 전부 빵과 커피를 마실수 있는 장소로 꾸며져 있고, 빵을 먹으면서 내려다 보이는 작은 연못도 인상적이었다.
코로나가 빚어낸 거리두기, 힐링 장소에 안성 맞춤인것같다. 필자는 서대문구 홍은동에 살고 있다는 것이 큰 행운이라는 생각을 가끔 한다. 홍은동에서 그 유명한 서오능 30분, 산새좋고 공기좋은 북한산로, 어디든지 30분 거리를 두고, 큰 돈 들지 않고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갈수 있으니 이런 행운이 어디 또 있을까. ㄲㄲ
오늘 제빵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387번길 45- 6
전화 : 02- 359 - 3344
시니어기자 윤근영
첫댓글 석가탄신일은 알차게 보내셨나요?? 제빵소 풍경이 너무 예뻐서 저도 가보고싶네요😊❣
제빵소라 하기엔 너무 과분한것 하고 아무튼 아름답고 멎져요.
과분한것같고.
가족과 여유를 즐기는 윤기자님 행복이 가득하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장소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 가득~
감사합니다.
맑은 공기
쾌정한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제빵소가 있나 보네요.
분위기 좋은곳같아요.
네~ 아름다운 곳이에요 한번 들려 보세요. 감사합니다.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