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초크포인트 폐쇄의 영향을 보여주는 새로운 분석 지도
날짜:
2022년 12월 22일
원천:
듀크 대학교
요약:
새로운 GIS 지원 분석은 정치, 해적, 선박 사고 또는 기타 원인으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11개의 해양 요충지 또는 해협이 폐쇄될 경우 국제 무역 및 운송에 미칠 수 있는 광범위한 영향을 매핑합니다. 예상되는 사항을 미리 알면 기업과 정부가 예기치 않은 폐쇄를 더 잘 탐색하고 국제 무역 및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혼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Duke University 연구원의 새로운 GIS 지원 분석은 정치, 해적, 선박 사고 또는 다른 원인. 예상되는 사항을 미리 알면 기업과 정부가 예기치 않은 폐쇄를 더 잘 탐색하고 국제 무역 및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혼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초대형 컨테이너선 에버 기븐(Ever Given)이 2021년 6일 동안 좌초되어 수에즈 운하를 막았을 때 몇 주 동안 국제 무역이 중단되었고 그 후 몇 달 동안 글로벌 공급망이 중단되었습니다.
광범위한 영향은 수에즈 운하와 기타 해양 요충지 또는 해협이 세계 경제 안보에 얼마나 중요한지, 기업과 정부가 폐쇄에 대해 얼마나 눈이 멀고 준비가 부족할 수 있는지를 깨닫게 했습니다.
Duke University 연구원의 새로운 분석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연구는 지정학적 불안정성, 해적, 해양 사고 또는 기타 원인으로 인해 가장 분주한 11개의 해양 관문 중 하나라도 폐쇄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영향에 대한 전향적 시각을 제공합니다."라고 Gendell Family 에너지 및 에너지 교수인 Lincoln F. Pratson은 말했습니다. Duke's Nicholas School of the Environment의 환경.
Pratson은 2019년 국제 무역 데이터와 함께 글로벌 해상 항로의 GIS 데이터를 사용하여 파나마 운하, 지브롤터 해협, 영국 해협, 덴마크 해협, 보스포러스 해협, 수에즈 운하, Bab el Mandeb의 폐쇄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했습니다. 예멘과 동아프리카 사이의 해협, 호르무즈 해협,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사이의 말라카 해협, 남중국해, 동중국해.
시뮬레이션을 통해 그는 각 관문의 폐쇄로 인해 중단될 거래의 유형과 양뿐만 아니라 폐쇄가 어떻게 전 세계적으로 무역 흐름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지 추정할 수 있었습니다.
Pratson은 "이러한 요충지 중 하나를 통한 국제 무역이 방해를 받으면 통과하는 선박 교통이 백업되고 후속 운송은 종종 막힘을 피하기 위해 더 긴 경로를 따라 리디렉션됩니다. 이로 인해 운송 시간과 비용이 증가합니다."라고 Pratson은 말했습니다.
"폐쇄로 인해 초기에 화물 취급이 잠잠했던 항구는 지연된 화물이 정시 선적과 함께 도착함에 따라 적체 상태가 됩니다."
그는 전자, 차량, 제약에서 원유 및 식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위한 국제 공급망이 중단되고 중요한 상품의 적시 배송이 더 이상 돈을 벌 수 있는 내기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의 경제적 영향은 몇 달 동안 반향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Pratson은 "이 11개 요충지 중 하나에서 선박이 장기간 폐쇄될 경우 예상할 수 있는 일에 대한 꽤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면 정부, 기업 및 항구 관리자가 잠재적인 운송 및 항만 지연 또는 손실을 줄이기 위한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화물선은 전체 국제 무역량의 약 80%, 금액 기준 약 70%를 이동합니다. 이 무역의 대부분은 목적지로 가는 도중에 하나 이상의 해양 관문을 통과합니다. Pratson은 말라카 해협과 남중국해와 같은 여러 관문을 통한 무역 가치가 세계 최대 경제국의 GDP와 맞먹는다고 추정합니다.
또한 덴마크 해협, 보스포러스 해협, 호르무즈 해협, 동중국해, 남중국해와 같은 일부 관문은 많은 국가의 해상 무역에 대한 유일한 접근을 제공합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중 보스포러스 해협에서 발생한 것처럼 이러한 관문이 폐쇄되거나 이를 통과하는 교통량이 장기간 감소하면 중단으로 인해 영향을 받는 카운티의 상품 수입 또는 수출 능력이 차단되거나 심각하게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세계 시장은 모두 의존합니다. 이로 인해 글로벌 공급 및 가격의 변동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중요한 상품에 대한 대체 소스 또는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관문 양쪽에 있는 국가 및 기업이 쟁탈전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수에즈 및 파나마 운하와 같은 다른 관문은 운송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이는 해저 사이의 지름길을 제공합니다.
"폐쇄 시나리오는 대서양과 인도양 사이의 무역을 이동하는 데 사용되는 관문이 장기간 폐쇄되면 더 많은 선박이 처리할 수 있는 파나마 운하로 리디렉션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운송 혼잡, 화물 지연, 추가 경로 변경." 프랫슨이 말했다.
그는 "컨테이너 선박의 운영 비용이 하루에 약 200만 달러에 달하는 점을 감안할 때 관문 폐쇄가 전 세계 해양 무역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는 것은 사전에 유용한 정보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