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의 SM5모델입니다.
프론트휀더의 3포인트 덴트복원과 함께
고급광택코팅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욕심같아서는 특수연마까지 가야할 상태입니다만...
영업이기 때문에 제가 만족할만큼 할수만도 없습니다.^^;;
차주분들께서 책정하신 허용예산을 듣고
현재의 도장상태 대비 교정내용등을 설명드리고 시공결정을 합니다.
어떤 차는 얼마~
차상태를 안보고 시공비가 결정되는 일은 없습니다.
오시기 번거로우시겠지만...
시공문의는 가급적 세차후 방문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__)
3포인트의 덴트복원(문콕등 요철복원)을 완료했구요,
전체적인 광택코팅시공으로 이어집니다.
현재 도장의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와우....
제 손가락을 기준으로 좌측은 1차 연마후입니다.
우측과 색감의 차이가 보이네요.
오늘의 시공은 100% 싱글액션 시공입니다.
이미 타업체의 광택테러(?)로 도장면을 다 긁어버렸기 때문에
그것을 조정하기 위해서 파워풀한 싱글액션으로 초벌을 마치고
매우 디테일하게 소프트한 스펀지로 피니쉬하였습니다.
코팅은 프라임클럽전용의 1, 2 코팅제로 마감했습니다.
더프라임클럽은 대한민국 1%의 연마기술자 그룹입니다.
약품하나 구매한다고 가입되는 것도 아니요,
아무에게나 공급하지도 않습니다.
이름이 비슷한 업체도 있는 모양입니다만,
유사상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급광택과 특수연마의 시공차이 설명
안내게시물로 작성해서 설명은 드리겠습니다만,
카페내 게시물을 잘 안보시고 전화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수 있도록 사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특수연마는 2~3일정도가 걸리며 시공의 목표치는
제 마음에 들때까지라고 해도 틀린 표현은 아닙니다.
그만큼 정밀하게...
하지만..
영업을 하면서 느낀 것들로
조금 더 가벼운 것도 합니다.
하여...
이른바..고급광택!
아침에 시작하여 저녁에 끝을 냅니다.
광택은 세차후 도장면 크리닝 > 폴리싱 > 글레이징 > 코팅의 순입니다.
크리닝+폴리싱을 연마라고 할수 있고 도장면의 교정작업입니다.
크리닝 공정이 가장 오래 걸리고 중요합니다.
그것을 정밀하게 하는 것과 비교적 준수한 상태에서 멈추는 것의 차이겠습니다.
그래서 운영자이자 작업자인 제 눈에 조건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조명의 차이를 두고 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 보시죠.
본넷 위에서 고휘도 LED가 본넷을 뚫을 기세로 비추고 있습니다.
고급광택시에도 기본적으로 형광등이외 특수조명 8개입니다. (할로겐,HQI)
이 조건도 어떤 매장보다 약하지는 않습니다.
특수연마는 거기에 고휘도 LED가 살벌하게 추가됩니다.
별도 게시물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__)
첫댓글 눈부십니다^^ 조명의 중요성!!
감사합니다.^^
초기 상태가 그나마(?) 진주색이라...블랙이었음 ㅎㄷㄷ했을 듯 하네요~ㅎㅎ
ㅎㅎ감사합니다.^^
예전 제 차를 보는 것 같네요. ^^
ㅎ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