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퍼링(Buffering) 이란?chinwon 2007.06.18 00:13 |
조회 102,598 |
---|
버퍼링이란 '버퍼(임시저장소)에 저장되는 작업을 하고 있다' 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KBS 등에서 제공하는 VOD는 보통 Streaming (스트리밍) 기술로 만들어 집니다. 이러한 스트리밍 기술은 조금씩 다운을 받아서 조금씩 재생을 하는 기술입니다. 이때,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이 버퍼(Buffer) 입니다.
그런데, 버퍼에 다운이 된 뒤에 재생이 되었는데, 어떠한 이유 때문에, 다음 데이터가 도착을 하지 않았다면, 다시 받아오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화면이 끊기면서 버퍼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짧은 시간대로 끊어지는 현상은 짧은 시간동안 못받아 온 것이고 긴 시간대로 끊어지는 현상은 긴 시간동안 못받아 온 것이 됩니다.
영상데이터는 색상, 해상도 프레임수 등에 의해 용량이 정해지는데, 그래서 300k 500k 등의 표시를 하는 것입니다. 용량이 낮을수록 받아오는 것이 적어서 빠르나 화질은 안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는 또 반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버퍼링을 못 느낄망정, 스트리밍을 이용하면서 버퍼링이라는 것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해결 하기 위해서는 둘중에 하나를 택하셔야 합니다. 처음에 많이 받아서 끊김이 적게 볼것인지, 아니면 처음에 조금씩 받으면서 볼것인지 입니다.
처음에 많이 받아서 보려면, 처음 화면이 나오는 시간은 느리게 걸립니다. 그렇지만, 나중에 볼 화면은 끊김이 적어지게 되겠지요.
그 반대의 경우는 처음에는 소량의 데이터만을 저장해 재생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많이 좌우하게 됩니다.
버퍼를 조절하려면,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 -> 옵션 -> 성능 -> 버퍼 -> 수치를 정하세요. 늘어날수록 버퍼가 커지나, 저장시간도 그만큼 늘어납니다.
스트리밍이라는 기술은 워낙에 네트워크 상태에따라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빠른 네트워크속도를 가지고 있는 곳에서 보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직접 서술] 직접작성
*****아마도 인터넷 속도때문일거예요...우리나라만큼 인터넷 강국이 없다죠?
우리나라에서 살다가 해외 선진국이라도 가서 인터넷 하려면 속이 터진다고들 하시더라구요..
미국이나, 기타 선진국도 매우 느리다고 들었어요.
기다리시는 수 밖에는...ㅡ.ㅡ
**혹시 참고해 보세요~~
버퍼링 심하신 분들께 올립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ctrl+alt+del 이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그리고 프로세스에 가시면 explorer.exe가 있을 겁니다.
그걸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우선 순위 설정이 있을겁니다.
마우스를 대면 실시간,높음,보통초과,보통,보통미만,낮음 이 있을겁니다.
거기서 실시간으로 하시면 버퍼링 잘 않걸리실 거예요.
방송시작 하시고 이걸 줄여서 시청자 분들한테 알려주세요.
첫댓글 저도 해보진 않았지만,,,도움이 되셨음 해요~여긴 tv팟 보는덴 아무 문제가 없으므로..^^*
요즘 속시원한 답변을 잘 해 줘서 고마워요.^^
^^*
맞아요. 인터넷이 느릴 때 저런 현상이 나와요.
친절한 답변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