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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초보 캬브트윈캠 입문 후배의 질문
봉할리 추천 0 조회 483 24.07.16 21:02 댓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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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16 21:54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16 22:53

  • 24.07.16 23:08

    첫댓글 다 부분은 퓨즈나갔을 확률이 높습니다

  • 작성자 24.07.17 12:05

    크루즈 컨트롤 말씀이시지요? 나중에 체크한번 해달라고 해야겠네요

  • 24.07.17 12:08

    @봉할리 크루즈콘트롤 퓨즈가 할리를 만지시는분들은 금방찾지만 안만져본분은 위치를 잘 못찾아요

  • 24.07.17 06:38

    초크밸브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들어갑니다 그전에 넣으면 꺼져요

  • 작성자 24.07.17 12:05

    아 자동으로 들어가는군요? 몰랐네요..ㄷㄷㄷ

  • 24.07.17 22:29

    @봉할리 초크밸브 고정하는 나사를 돌려 좀더 조으게 되면 밀려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심하셔야 될게 나사가 마모 크랙 등으로 상태가 안좋으면 좀더 조을려고 돌리면 딱 하고 깨지는 순간 당기면 바로 들어갑니다. 캬브 뜯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정시간 지난다고 자동으로 들어가는 구조가 아니고 그냥 스프링하나가 당기고 있을 뿐입니다...ㅎㅎ 그리고 스로틀 몇번 감는 이유는 사랑은 움직인다 님이 정확하게 말씀해 주셨습니다만 첨언하자면 차마다 특성이 있어 감으면 잘걸리는 경우 오히려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또한 많이 감다보면 플러그가 필요이상 많이 젖으면 시동이 안걸리기도 합니다.

  • 24.07.17 06:39

    열이 충분히 받지 않은 상태에서 알피엠 많이 낮추면 시동 꺼져요

  • 작성자 24.07.17 12:05

    넵 예열 충분히 되면 그때 낮추겠습니다

  • 24.07.17 08:58

    예열은 5분 이상은 하셔야죠

  • 작성자 24.07.17 12:06

    넵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캬브 일발 시동방법

    1. 쵸크 당겨 놓음
    2. 아이들링 조절(올려놓음) <—— 중요
    2, 스로틀(엑셀) 여러번 감으면서 캬브안에 연료 충분히 젖혀줌
    3. 메인키 돌리고, 스타트 버튼 ON
    4. 시동 걸음
    5. 충분히 예열 3ㅡ5분
    6. 쵸크 내림
    7. 아이들링 조절(내림)
    8. 주행

    P/S :아이들링 조절기 내려 있으면 쵸크 당겨 놓는거 아무 의미 없습니다.

    저러면 달릴때니 냉간시.시동 안꺼져요

    급브레이크는.앞7.뒤3 으로
    앞브레이크에.먼저 손이 가야 뒷바퀴가 안 돌아갑니다

    캬브는 크루즈.기능이.있는차는
    못 본것.같은데
    기능이.있다면 일정키로 이상되야.작동됨..
    캬브 바이크는.크루즈 쓸일 많치.않아요 안되면.무시하세요

    비상등은.깜빡이.양쪽을.길게 3초정도 동시에.누르면.되고
    끌땐.반대로.

    새들백키는 순정박스가.아니러.교환된거는 방법 없어요
    키.박스 교체하거나
    저렴한 박스새로 구입하거나 열쇠장인을 찾아서 자판기키로 새로.파거나...

    부품호환은 비슷한.년식은 대부분 되요..

    캬브는.겨울에.관리.잘 하셔야 됩니다

    탱크기름.만땅
    시동끄기전 캬브에 남은 기름 전부소진

  • 작성자 24.07.17 15:59

    여러가지 질문에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24.07.17 16:02

    1. 냉간시는 초크를 빼고 시동을 걸던가 rpm조절기로 rpm을 높인상태로 시동을 걸어야합니다.
    엔진이 열받으면 초크를 넣던가 혹은 rpm은 다시 내리시면 됩니다.
    나. 두번에서 세번정도 감아주는 이유는 그렇게 함으로 캬브내부에 연료를 분사시켜줘서 시동이 보다 잘걸리게 하려함입니다.
    다. 예열은 환경에 따라 다르기에 저는 푸쉬로드가 로커암을 때리는 소리가 없어지면 출발합니다.
    즉 엔진오일이 돌아서 안정화되면 출발하합니다.

    2.가.네 초기냉간시 그럴수 있습니다.캬브는 열간시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나. ABS가 있다고 해서 더 잘잡히는건 아닙니다.내바이크 마스터실린더에 적응하셔야 합니다.
    또한 급브레이크로 뒷브레이크가 잠긴건 브레이크액을 점검해보셔야합니다.브레이크액에 수분함량이 많을때 나타나는 증상중 하나입니다.
    다. 캬브의 크루즈 컨트롤은 캬브에 연결된 케이블을 고정시켜서 일정 속도를 유지하게 해주는건데 캬브로 케이블이 3개가 가는지 확인해보세요.

    3.가. 호환성은 좋습니다만 각부속마다 다릅니다.예를 들면 시트는 97-07,포크슬라이더는 00-13,브레이크패드는 99-07,스타터모터는 94-06 등등 호환성이 제각각이므로 필요한 부속에 따라 확인이 필요.

  • 24.07.17 16:05

    3.나. 새들백키는 할리정품도 있고 중국산도 있고 애프터마켓 제품도 있고 선택의 폭이 많습니다.
    다. 할리부속 파트번호 확인되시면 할코에 전화하셔서 직접주문도 가능합니다.다만 미국판매가격과 할코판매가격은 가격차이가 있음을 유념하세요.

    4.기타.가. 비상등은 좌,우 깜빡이 스위치를 동시에 누르면 점등됩니다
    나. 왼쪽 스위치 하우징에 보시면 상향,하양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 작성자 24.07.17 22:20

    캬-!!!명쾌한 답변에 감탄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잘타보겠습니다. 언제나 안라하세요 선배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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