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이 김포까지 연장될만한 수요가 있는지 궁굼합니다.
현재 김포에는 경전철 계획이 있는걸로 압니다.
구지 9호선을 김포까지 연장시킬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아무리 아파트단지가 생긴다고 해도 수요가 부족하고 차량기지 이후로 나가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점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서울시에서 김포까지 연장시킬려고 하지도 않을겁니다.
김포는 경전철로만 해도 수요를 커버할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막대한 건설비를 들여서 차량기지 위쪽으로 연장시키고 차량을 추가되입 하는 일은 필요 없을것 같습니다.
현재 서울시에서 김포차량기지내에 역을하나 만든다는걸로 알고 있는데 장암역 처럼 될것 같습니다.
: 서울지하철건설본부에서 9호선을 만들고 있고
: (현재 설계중)
: 철도청이 주체가 되어서 신공항전철을 만들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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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둘은 서로 직결운행하려고 하고 있는데
: (여러 철도전문가들이 윽박, 및 회유-_-를 통해서
: 간신히 직결시킴..가만두었으면 절대 직결 안했을 겁니다.
: 앞으로도 무슨 이상한 짓을 하지 않는지 철저히 감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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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9호선이 김포공항에서 끝나지만 제 생각으로는
: 9호선을 김포시까지 연장해야 한다고 봅니다.
: 교통개발연구원에서는 5호선을 김포로 보내야 한다고 하는데, 5호선은 대곡으로 보내서, 경의선과 연계를 하고
: 9호선을 보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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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따라서 이 경우, 김포공항역 구조는
: 북서에는 김포방면, 북동에는 서울역 방면
: 남서에는 신공항방면, 남동에는 강남방면 철로가 들어오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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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9호선은 2008.1 완공
: 신공항전철 김포까지는 2005년 완공
: 서울까지는 2007년 완공이고
: 김포는 제가 제안하고 있는 것이니 기약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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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구조는 아래와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 우선 신공항전철은 좌측통행
: 9호선은 우측통행이라고 가정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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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층 폼에는 북쪽선에 서울방면
: 남쪽선에 강남방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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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층 폼에는 북쪽선에 김포방면
: 남쪽선에 신공항방면으로 두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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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하면 현재 금정역처럼 같은 방향끼리
: 같은 폼에서 환승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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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 복정역은 그 반대이죠.
: 도철과 철도청이 조금만 더 협력했었다면
: 동일홈 환승이 가능했을텐데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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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운행계통은
: 9호선내 완행차는 9호선 운영주체 소유의 차량으로
: 김포까지 가거나, 김포공항에서 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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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호선내 급행차는 신공항전철 운영주체 소유 차량으로
: 고급화하며, 2005년까지는 9호선으로 들어와서 급행운행,
: 2007년 서울역까지 개통시에는 차량을 추가도입하여
: 김포공항에서 9호선 방면과 강남방면으로 분리 운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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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호선내에서 완급결합운행하고,
: 김포공항역에서는 필히 완급결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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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9호선 운행계획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 정말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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