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아들(9세)치료 종결 후 재발 의심 증상이 있어 힘들어서 글 한번 남겨 봅니다.
8세에 힘든 항암을 잘 견디면서 6번의 항암주사,척수주사를 맞고 심한 구내염으로 계속 입원 치료 등 작년 너무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24년 10월 관해/치료종결을 하고 올해 3월 새학기 입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월 중순부터 절개생검을 한 반대편 오른쪽 목림프쪽에 멍울이 잡혀 급하게 단기외래 및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치료 완료
- 거대미만성비세포 림프종
- 부위: 왼쪽목멍울, 오른쪽속편도
요즘 증상
- 잘때 머리에 식은땀
- 목 두번정고 쉼 / 하루만에 나음 / 약복용 X
진행사항
- 24.10 : 치료 종결/관해
- 25.01.13 정기 펫시티
- 25.01.22 펫시티 결과 : 편도,아데노이드쪽이 약간 비대해보이지만 특이사항없음 / 불안하면 초음파 한번 찍어보자 하심
- 25.02.07 초음파,당일판독 : 크기가 크지 않고 모양자체가 악성이 아니라 이쁜 모양이라 더 커지지 않으면 일단 지켜보자 하심 / 외래를 2주 간격으로 잡아주심
- 25.02.21 외래 : 피검사 이슈 없으나 육안으로, 손으로 만져 보시고 뭔가 좋지 않아 보인다고 하심 / 이틀후 씨티 검사 예약
- 25.02.23 씨티 :
- 25.02.26 외래 : 피검사는 필요없고 씨티에 대한 결과만 보기로함
결과가 나오기 전까진 항상 괜찮을거라 생각 합니다.
애도 너무 어리고 작년에 힘들었던것도 다 기억하고 가끔 병원 힘들었다고 웁니다. 마음이 아프네요.
힘들어 적어 봅니다.
여기 계신 환우,보호자, 또 확진은 안됐지만 의심으로 걱정이신 분들 모두 아무일 없이 건강하게 잘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절대 아닐겁니다 아니길 기도드리겠습니다...
아이가 힘들었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 아무일 아니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랑 담당교수님이 같은걸로 압니다 안그래도 아이검사가 잘 했는지 궁금했어요 저희는 미세잔존검사해서 소량이 나왔지만 완전유지로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항상 재발의 걱정을 하고 있지만 잘 지나가리라 믿습니다 결과나올때까지 정말 피가 마르고 걱정되시겠지만 천사님 아이도 아무일도 아닐꺼라 믿습니다 학교도 잘 갈꺼라 믿어요 항상기도하겠습니다
감기 기운 때문에 편도가 부었을 수도 있어요. 염증이 올라와서 그럴겁니다. 우리 아들 치료 종결 14년이 지났는데 엄마니까 아프다면 가끔 예민해집니다. 스물 여덟살인데두요. ㅎ 괜찮을거예요. 초등학교 입학 축하합니다.
절개생검 진행했고 수술 주치의 말로는 림프종이 맞는것 같다고 합니다! 재발이죠.
세부 조직검사 결과가 나오기 까지 1~2주 걸리는데 그 사이에 아마 연락이 올것 같습니다. 걱정해주신 분들 감사 드리며 제 아이는 재발치료에 집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