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은 10가지
1. 체중 감량 효과 온수는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 이 된다. 따뜻한 물에 레몬을 넣어 마시면 더욱 좋다. 2. 답답한 코와 목에 도움 온수는 감기, 기침과 인후염의 자연 치료제다. 가래(담)을 용해해서 기도를 뚫어주고 목의 염증을 가라앉힌다. 답답한 코도 뚫어준다. 3. 생리통 완화 따뜻한 물의 열이 복근을 이완시켜서 생리통과 경련을 완화해 준다. 모발 건강과 모발 성장 촉진 살짝 열이 오를 정도의 따듯한 물은 모근에 활력을 더해줘서 모발이 부드럽고 윤이 나게 한다. 이렇게 모근에 활력이 생기면 모근이 정상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하면서 모발이 자라는 속도가 빨라진다.
4. 해독 따뜻한 물을 마시면 체온이 상승해서 땀이 나는데 이때 몸의 독소가 배출된다. 온수에 레몬즙을 넣으면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5. 노화 예방 활성산소 같은 체내의 독소가 노화를 촉진시키는데, 따뜻한 물을 마시면 활성 산소로 손상된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도와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어 노화가 예방된다. 6. 뾰루지, 여드름 예방 따뜻한 물은 몸 속을 정화해서 여드름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거해 준다. 7. 모발 건강과 모발 성장 촉진 살짝 열이 오를 정도의 따듯한 물은 모근에 활력을 더해줘서 모발이 부드럽고 윤이 나게 한다. 이렇게 모근에 활력이 생기면 모근이 정상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하면서 모발이 자라는 속도가 빨라진다.
8. 비듬 예방 따뜻한 물은 두피를 촉촉하게 해줘서 각질이나 비듬이 생기는 걸 예방한다. 9. 혈액 순환 및 신경계 개선 근육과 신경이 제 기능을 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혈액 순환을 개선시킨다. 게다가, 신경계 주변에 쌓인 지방을 분해해서 신경계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10. 소화 문제 해소 식사 중 혹은 식후에 찬 물을 마시면 먹은 음식의 지방 성분을 경화시킨다. 음식을 섭취할 때 찬물을 마시면 장 내벽에 침윤 현상이 생겨서 장기적으로는 장암을 유발할 수 있다. 물은 식후 2-30분 후에 온수로 마시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