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가족 당일치기 나들이 가기 좋은 곳 BEST7
서울 근교라 당일치기로 가볍게 떠나기 좋은 곳
여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온라인 커뮤니티 / @princess__ej
서울에서도 대중교통으로 쉽게 떠날 수 있는 경기도 여주는 강변을 중심으로 많은 공원들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연인과 함께 손을 잡고 강변을 걸으며, 로맨틱한 상황을 만들기 매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죠.
경기도의 접근성과 강원도의 자연경관을 모두 사로잡은 명소인 여주. 낯설지만 익숙한 동네인 이곳에서 여유를 즐길 수도,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여주 가볼만한 곳 7곳을 선정해 소개해 드리는데요. 주말에 연인의 손을 잡고 가볍게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여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목차 -
1. 파사성
2. 주주팜
3. 여주박물관
4. 신륵사
5. 강천섬 유원지
6. 메이데이
7. 황학산 수목원
1. 파사성
여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유튜브 여행작가 봄비
✔ 여주시 대신면 천서리 650
여주 가볼만한 곳 그 첫 번째는 파사성입니다. 파사성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후 파사성까지는 약 850m 정도 되는데요. 천천히 오르면 약 30분 만에 성곽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오르막길로 인해 힘이 들 수 있지만 성곽에 오르게 되면 힘듦이 바로 잊힐듯한 아주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남한강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뷰로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명소입니다.
파사성 근처에는 이포보전망대라는 배모양의 전망대가 있는데요. 파사성과 함께 들리기 좋은 곳으로 연인과 함께 데이트코스로 다녀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주주팜
여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온라인 커뮤니티
✔ 여주시 점동면 가남로 1126-1
✔ 매일 10:00 ~ 18:00 (매주 수요일 휴무)
✅ 관람권 10,000원 / 교감체험 15,000원
주주팜은 여주에서도 가장 많은 동물을 만날 수 있는 동물체험농장인데요. 동물과 교감 시 안전을 위해 체험지도사의 안내에 따라 체험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고양이뿐만 아니라 친칠라, 토끼, 알파카 등등 수많은 종의 동물들과 교감을 해볼 수 있죠. 대부분의 동물들이 사진 찍히는 것을 좋아하고 붙임성이 있어 마음속부터 치유가 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여주의 숨은 명소입니다.
하지만 이런 붙임성 있는 주주팜의 동물들 대다수가 파양 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은데요. 동물들로 인해 힐링할 수 있는 것도 좋지만, 동물도 힐링할 수 있도록 교감하는 것이 바람직한 행동일 것입니다.
3. 여주박물관
여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온라인 커뮤니티
✔ 여주시 신륵사길 6-12
✔ 매일 09:00 ~ 17:00 (매주 월요일 휴무)
보통 박물관이라고 하면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1층 로비로 들어가 보면 그 말이 쏙 들어갈 만큼 아름다운 전경을 가진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건축물의 내부공간이 주변 풍경과 하나가 될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구조라고 할 수 있죠.
이곳에서는 여주의 역사를 아주 재미있는 체험들로 익힐 수 있게 만들어 두었는데요. 다양한 전시실이 있어 마음에 드는 곳들만 다녀와도 좋은 곳입니다.
시립 박물관인 만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로비에서 사진만 찍어도 본전은 뽑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연인과 함께 잠시라도 방문해 인생사진을 남겨보시길 추천드리는 데이트코스입니다.
4. 신륵사
여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온라인 커뮤니티
✔ 여주시 신륵사길 73
✔ 매일 09:00 ~ 17:00
신륵사는 미국의 대형 뉴스채널인 CNN에서 아름다운 한국 여행지로 선정한 의미 깊은 사찰인데요. 남한강을 배경으로 절이 매우 아름답고 고즈넉하게 꾸며져 있어 여주에 가게 되면 꼭 방문해 보아야 할 명소입니다.
입구인 일주문에서 신륵사까지 평탄한 길이 이어지는데, 은행나무길이 조성되어 있어 가을철 단풍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강월헌으로 발걸음을 옮기게 되면 남한강의 풍경을 가까이에서 한눈에 담을 수 있었는데요. 일출과 일몰장소로도 유명하니 시간을 맞출 수 있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 여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5. 강천섬 유원지
여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온라인 커뮤니티 / @_euna_kk
✔ 여주시 강천면 강천리 627
강천섬 유원지는 단양 쑥부쟁이를 비롯해 멸종 위기에 있는 다양한 수변식물이 서식하는 생태공원인데요. 넓은 면적의 잔디밭과 산책로, 쉼터가 있어 연인과 피크닉을 오기에 가장 좋은 데이트코스입니다.
강찬섬의 봄에는 목련나무 군락지에서 목련꽃을 볼 수 있고, 여름에는 들판의 형형색색의 야생화를, 겨울에는 눈꽃과 눈밭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가을이면 은행나무길에는 수많은 노란빛이 길을 감싸고, 옆에는 하늘로 솟아오른 미루나무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노을과 함께 구경하면 금상첨화인 산책로까지 있으니 가을에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6. 메이데이
여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온라인 커뮤니티 / @mini_chae_
✔ 여주시 가남읍 대명산길 96
✔ 매일 11:00 ~ 21:00
✅ 아메리카노 5,500원 / 메이데이 파스타 19,000원
여주에서 가장 운치가 있는 카페를 찾는다면 10명 중 8명은 메이데이를 이야기할 텐데, 이곳은 개그맨 이세진님이 운영하는 야경이 매우 아름답고 규모도 큰 애견동반 대형카페입니다.
이곳의 매력 포인트는 단연 통창뷰와 야경일 텐데요. 두 개의 카페 건물 사이에 있는 사시사철 푸른 전나무에도 조명을 달아두어 밤에 가야 더욱 아름다운 포토존을 만들어 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포토존을 찾아내는 재미도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죠.
메이데이에서 커피 한잔을 즐기며 통창으로 잔디밭을 바라보며 마음의 평화를 얻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인과 함께하면 더 행복한 메이데이로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 황학산 수목원
여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온라인 커뮤니티
✔ 여주시 황학산수목원길 73
✔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여주 가볼만한 곳은 황학산 수목원인데요. 아주 넓은 면적은 아니지만 마치 시골 고향집 같은 느낌이 드는 숨은 명소입니다.
연꽃이 있는 매룡지를 비롯해서 항아리정원, 습지원 등 14개의 테마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곳곳에 꽃들과 풀들로 인해 마음까지 차분해지며, 연인과 걷기만 해도 힐링되는 데이트코스로 유명합니다.
황학산 수목원은 꽃들로 하여금 화려하게 꾸며진 다른 수목원과는 다르게 수수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 넓은 바다나 즐길거리가 많은 관광지도 좋지만 가끔은 이런 소박한 숲 속에서 하루를 휴식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