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0대 넘는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었다는데 또 큰일 날뻔 했네요
엄청난 장비와 소방인원 투입됐고 주차장은 수영장되고 간신히 진압 되었네요 그나마 다행입니다
https://m.munhwa.com/mnews/view.html?no=2024100901039927301001
첫댓글 아침에 불 났는데 그나마 불이 발리 꺼져서 다행입니다 요번에도 정말 큰 참사 날뻔 했네요아파트에 지상에 공원이나 통행로 있는곳들 조금 정비해서 전기차 충전시설로 만들어야겠습니다
우리 아파트는 80프로만 충전하라는 공문하나 ,끝
우리 아파트는 80프로만 충전하라는 공문하나 ,끝그런기능이 있나보죠?
우리 아파트는 80프로만 충전하라는 공문하나 ,끝그런기능이 있나보죠? 원하는 충전량 충전
유튜브 보면 80프로만 충전해도 불나는 거는 마찬가지라고 하더라구요... 배터리셀 설계에 문제가 있으면, 하나의 셀에서 화재가 나서 옆으로 번지는 거라, 같은 대참사...
전기차 겁나 타고 다닐 수 있나 모르겠네요.. 처음엔 좋아했는데 이젠 좀 생각을 해 봐야 할 듯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는 기본적으로 운행중 충격을 안받을 수가 없는 구조임셀을 어느정도 잘 분리시켜 놓아도 방지턱이나 포트홀 과 같이 노면에 따른 충격을 받게 되어 있어 배터리 무게에 의한 관성 압력을 받을 수밖에 없음 이는 누적 횟수에 따라 배터리변형 또는 내부 분리막에 변형을 가속화 할 수 있으며 배터리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음
첫댓글 아침에 불 났는데 그나마 불이 발리 꺼져서 다행입니다 요번에도 정말 큰 참사 날뻔 했네요
아파트에 지상에 공원이나 통행로 있는곳들 조금 정비해서 전기차 충전시설로 만들어야겠습니다
우리 아파트는 80프로만 충전하라는 공문하나 ,끝
우리 아파트는 80프로만 충전하라는 공문하나 ,끝
우리 아파트는 80프로만 충전하라는 공문하나 ,끝
그런기능이 있나보죠?
우리 아파트는 80프로만 충전하라는 공문하나 ,끝
그런기능이 있나보죠? 원하는 충전량 충전
유튜브 보면 80프로만 충전해도 불나는 거는 마찬가지라고 하더라구요... 배터리셀 설계에 문제가 있으면, 하나의 셀에서 화재가 나서 옆으로 번지는 거라, 같은 대참사...
전기차 겁나 타고 다닐 수 있나 모르겠네요.. 처음엔 좋아했는데 이젠 좀 생각을 해 봐야 할 듯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는 기본적으로 운행중 충격을 안받을 수가 없는 구조임
셀을 어느정도 잘 분리시켜 놓아도 방지턱이나 포트홀 과 같이 노면에 따른 충격을 받게 되어 있어 배터리 무게에 의한 관성 압력을 받을 수밖에 없음
이는 누적 횟수에 따라 배터리변형 또는 내부 분리막에 변형을 가속화 할 수 있으며 배터리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