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R300R의 스타일링은 각진 실루엣과 과감한 풀 페어링, 색상이 일치된 언더카울, 듀얼 헤드라이트와 급격한 경사를 이루는 리어 시트 유닛을 갖춘 최상급 슈퍼 스포츠(Super Sport) CBR1000RR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img01.jpg)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function_txt2.gif) |
785mm의 시트 높이는 기존의 CBR250R에서 그대로 유지되면서 시트의 폭이 더욱 좁아지고 형상이 재구성되어 발 착지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더욱 세련미가 넘치는 외관을 창출하기 위해 양쪽 미러는 모두 더욱 짧아진 암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CBR500R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되고 내부 용적이 증가된 머플러 디자인은 대형 모터사이클의 스타일을 더해주며 기분 좋은 배기음을 만들어냅니다.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img02.jpg)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function_txt3.gif)
계기반은 우수한 시안성의 아날로그 타입 RPM 미터와 그 하단부에 속도, 시간, 주행거 리, 연비, 연료게이지, 수온 등의 다양한 정보 를 제공하는 LCD 패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스포츠 주행과 일상에서의 주행시에도 높 은 시안성으로 라이더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 히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LCD 패널의 측면에는 방향지시등, 상향등 등 의 필요한 정보를 점멸로 알려주는 표시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img03.jpg) | |
![perfomance](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tx1300_function_pfm.gif)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function_txt4.gif)
CBR300R의 DOHC 4밸브 엔진은 보어 직경이 76mm이지만, 스트로크가 8mm에서 63mm로 늘어나 이전보다 큰 286cm3의 배기량을 선사합니다. CBR300R의 싱글 실린더 파워플랜트는 모든 라이더에게 수많은 이점을 선사합니다. 이동 부품의 수가 완전히 최소한도로 유지되기 때문에 엔진 효율이 향상되며 저마찰 피스톤 링 및 이리듐 스파크 플러그와 같은 사소한 디 테일도 유지비 절감에 도움을 줍니다.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img04.jpg) | |
![equipment](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tx1300_function_eqm.gif)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function_txt5.gif) |
2014년 모델의 경우 296mm 프론트 디스크와 2피스톤 캘리퍼, 220mm 리어 디스크와 1피스톤 캘리퍼 가 결합되어 있어 강력하면서도 제어력이 뛰어난 제동 성능을 선사합니다. (국내 사양에는 ABS 미적용)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img05.jpg)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function_txt6.gif) |
37mm 텔레스코픽 포크 및 Pro-Link 리어 모노쇼크는 충분한 감쇠력과 더불어 모터사이클 라이더에게 풍부한 주행감을 전달하는 반응성이 뛰어난 서스펜션을 제공합니다. 주조 알루미늄 휠(림 크기: 프런트 - 17 x 2.75in 및 리어 - 17 x 4in)에는 110/70-17 및 140/70-17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어 접지력과 기민성이 적절하게 어우러집니다.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hondakorea.co.kr%2Fimages%2Fmotorcycle%2Fmodel%2Fimg_function%2Fcbr300r_img06.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