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8일(화.08:30~)안양지구협의회 (회장이점숙) 임원들과 만안 봉사회 (회장 김 옥현) 안양3동 봉사회 (회장 김 성희 )두 봉사회는 만안평생학습센터 (만안구 냉천로39) 1층 나눔실에서 반찬세대 (130세대) 나눔 조리 당번을 했다. 희망풍차 (결연세대 122세대.추가세대 25세대) 물품(백미 5kg.293개)도 금일도착하여 반찬세대와 같이 나눔 봉사를 했다. 지구협의회 임원들이 하루전(27일) 나눔실에 모여 항상 따뜻한 마음으로 사랑을 베풀어 주는 용이농원 (농장주. 김 장용)에서 무농약 오이 약 1,000개를받아서 오이부추김치를 담갔다.
백미는 5kg 를 1세대당 2개씩(10kg) 을 전했다.
메뉴 : 엄나무 백숙. 오이부추김치. 깻잎장아찌.
오이는 96%가 수분이다 비타민C가 함유되있어 피부 미용과 보습효과가 좋다. 또한 칼륨이 들어 있기에 수분과 함께 이뇨작용을 도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고 나트륨 배출을 도와 체내에 쌓여있는 중금속을 함께 배출하여 피를 맑게 해준다.
부추는 비타민 A.C를 함유해 활성산소 해독작용 혈액순환을 원활 하게한다."동의보감 "에는 간의 채소라 하여 김치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 했을 정도로 간기능을 강화 시키는데 좋다. 유독 부산에서는 정구지라 하여 타지방은 파전. 김치전을 먹든데 정구지 지짐을. 돼지국밥에도 정구지 무침으로 간을 맞춰 먹는다 정구지라는 방언의 한자를 풀어보면 부부간의 정을 굳건하게 지켜준다는 뜻이있다. 남자들에게 좋은 채소다.
깻잎은 식탁위의 명약이라고 철분 함량이 높아 채소로는 빈혈을 예방 하고 성장기 아동의 발육을 돕고 체내 염증완화와 혈액을 응고시키는 작용을 하는 비타민 K도 함유되있어 암과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다. ㅡ 참고 자료 : 위키백과 ㅡ
만안과 안양 3동 봉사회는 주방에서 식재료를 다듬고 헹구어가며 반찬 조리를 하고 소나무봉사회는 거들어 줬다. 안양과 좋은 봉사회는 희.풍 물품이 도착하여 학습센터 야외 주차장에서 따끈따끈한 햇빛을 맞아가며 부회장(김용란)의 도움을 받아 백미 5kg 293개를 단위 봉사회별로 일사분란하게 분배했다.이어 동안.박달동 봉사원들도 도착하여 조리를 끝낸 반찬을 포장하여 희.풍 물품과
함께 차에 싣고 각지역 결연세대에게 나눔 출발했다. 결연세대에 물품과 반찬을 전하며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 보관에 주의하시고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버리고 남아 있는 음식도 2~3일 내에소진시키고 건강을 지키는 것은 청결임을 다시 한번 주지 시키고 나눔봉사를 마쳤다. 중앙봉사관 (관장 채삼병)과 과장 (마창재)이 격려차 방문하였다. 안양지구협의회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