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협의회, 2025 전국 적십자봉사원 축제 참석
슬로건 “적십자 120년, 당신 덕분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군포시협의회(회장 문성제)는 지난 9월 9일, 잠실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는 ‘2025 전국 적십자봉사원 대축제’에 문성제 회장 및 시협의회 임원, 단위회장 12여 명이 참석했다.
행복한줄 레드 리본 작성하기
군포시협의회 입장
이번 대회는 10년 만에 개최된 뜻깊은 행사로, 제10회를 맞이하여 전국 15개 지구에서 약 6,500여 명의 봉사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특히 대한적십자사 창립 120주년을 기념하며, 슬로건 “당신 덕분에”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잠실 실내체육관을 가득 메운 봉사원들의 힘찬 함성으로 시작됐다.
기수단 입장과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 봉사원 서약 봉사원들의 복창으로 이어졌으며, 전국협의회 한명아 회장의 격려사, 김철수 회장의 축사, 보건복지부 정통령 공공보건정책관의 축사로 이어졌다. 참석한 봉사원들은 한마음으로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뜨거운 함성과 박수와 감사를 나눴다.
기수입장 :경기도협의회 박주수 회장
이날 1부 공식 행사에 이어 열린 축제 무대에서는 가수 장민호, 안성훈, 진성, 등이 출연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봉사원들은 LED 불빛을 흔들며 함성과 박수로 화답했고, 공연장 가득 메운 함성과 환호는 밤하늘의 은하수를 수놓은 듯한 감동을 자아냈다. 봉사원들은 함께 웃고 노래하며, 서로의 수고와 헌신을 격려하는 뜻깊은 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대회에서는 유공 봉사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되었으며, 군포시협의회에서는 진정순 역대 회장이 전국협의회 회장상의 수상의 영예를 안아 군포시협의회의 위상을 드높였다.
문성재 회장은 “전국의 봉사원들이 함께 모여 나눔과 헌신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어 큰 감동이었다”며, “군포시협의회 역시 지역사회에서 더욱 따뜻한 봉사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하며 군포에 도착 저녁식사를 함께 하며 일정은 마무리 됐다.
이날 승합차 차량운전에 수고해 준 군포시청 주무관, 전국봉사원대축제 일정에 함께한 주무관, 또한 전국적십자봉사원 대축제에 차량을 제공해 준 군포시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첫댓글 군포시협의회(회장 문성제) 봉사원님들 ‘2025 전국 적십자봉사원 대축제’에
참석 하시느라 수고들 많이 하셨습니다. 심춘화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