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1. 21~25일까지 4박 5일 동안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케이프타운과 요하네스버그를 여행하면서 케이프타운에서는 아파텔에, 요하네스버그에서는 호텔에 투숙했다.
비교적 여유 있는 일정이라서 호텔에서 넷플리스의 '수리남'을 시청했다. 귀국 비행기에서도 시청했다.이로써 넷플릭스에서 요즘 유행하고 있는 드라마 4편을 모두 시청했다
남미에서 마약 조직을 운영하는 한국인 마약왕. 그를 체포하려는 정부의 비밀 작전에 한 평범한 사업가가 합류한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시리즈.
1편 : 새로운 사업을 위해 공장을 알아보러 간 강인구. 하지만 졸지에 세력 싸움에 휘말리고 만다. 이때, 현지의 목사가 인구를 돕겠다고 나선다
2편 : 변호사 선임을 망설이던 인구는 비밀 요원의 제안을 고려한다. 이후 인구는 전직 보디가드를 속이기 위해 감옥 내 영향력을 키우고자 하는데.
3편 : 전요환과 구상만 사이의 파트너십을 중재하는 인구. 요환은 거래에 동의하기에 앞서 철저하게 조사를 진행한다
4편 : 국경에서 충돌이 발생하고, 요환 측근들 사이의 기류가 변화한다. 상만은 한국으로 향하는 다른 경로를 제안한다.
5편 : 경로를 변경하도록 요환을 설득하는 데 실패한 인구. 결국 임기응변을 발휘해 새로운 계획을 설계한다. 데이빗 훌리오 박은 패키지 전달을 준비한다.
6편 : 요환의 갑작스러운 돌발 행동으로 인구의 신변을 보호하기 위한 계획에 차질이 생긴다. 요환의 마약 제국을 무너뜨리기 위한 작전이 시작되고, 그사이 이상준이 공항에 도착한다.